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파워프라자,2015 IAA에서 전기차 '예쁘자나R'공개… 유럽시장 공략

파워프라자(대표 김성호)는 2015 프랑크푸르트모터쇼(IAA)를 통해 2015 서울모터쇼에서 선보인 바 있는 전기차'예쁘자나R'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했다.

2015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 공개되는 예쁘자나R은 2015 서울모터쇼에 출시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고성능 모터, 인버터가 탑재되었으며 스포일러의 기능과 공기저항적인 보조장치 기능을 추가한 롤 오버 스트럭쳐가 장착된 차량이다.

예쁘자나R은 One-piece 모노코크라는 새로운 공법을 통해 유려한 곡선을 최대한 살려 바디의 아름다움과 단순미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예쁘자나 시리즈의 패밀리룩인 역동적인 돌고래를 형상화하였고, 리어는 여성미나는 곡선의 볼륨감을 최대한 살렸다.

회사측은 예쁘자나R은 1회 충전 시 571km(60km/h 정속주행 시) 주행이 가능하며, 이런 1회 충전주행거리는 54kWh급 배터리와(추후 적용예정) 카본 화이버 소재를 적용하여 공차중량 745kg이라는 경량화에 성공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파워트레인은 초경량화된 고성능 80kW급 영구 자석형 동기모터와 인버터를 적용하였으며, 5단 수동변속기를 채용하여 최고속도 198km/h, 제로백 4.6초의 퍼프먼스를 발휘한다.

배터리는 원통형 셀을 직/병렬하여 배터리모듈을 구성하여, 안정성과 고성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하였고 충전 방식은 AC 3상의 유럽 표준 충전 방식을 적용하였다.

파워프라자는 2015 프랑크푸르트모터쇼(IAA)를 시작으로 10월 2일부터 4일까지는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e-RUDA 전시회에 참가한다. e-RUDA 전시회는 독일 충전인프라 네트워크 협회에서 추진하는 지역행사로 전기차 전시회 및 E-mobility 관련 다양한 포럼과 퍼포먼스, 랠리 등이 펼쳐진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