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LA 부동산개발 투자이민 프로그램





중국 녹지그룹 개발·시행

세계 500대 기업에 속하는 중국 국영기업 녹지그룹이 추진하는 미국투자이민(EB-5) 프로그램이 국내에 소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녹지그룹이 미국에서 자회사 형태로 세운 FDIUS 리저널센터가 프로그램 설계를 담당하고, 다른 계열사인 그린랜드 메트로폴리스 개발II가 모집된 투자금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콘도미니엄 호텔 및 주상복합 건물 4개 동(조감도)을 짓는 프로그램이다. 총 378명의 EB-5 투자자를 상대로 1억8900만 달러를 모집한다. 녹지그룹이 토지매입 등의 형태로 30% 지분을 투자하고 EB-5 자금 등은 전체 사업의 70%를 차지한다. 총 면적 2만5495㎡(약 7700평) 부지에 3단계에 걸쳐 건물 공사가 이뤄진다. 현재 2단계 공사를 위한 투자자 모집이 진행 중이다.



 녹지그룹의 자회사인 그린랜드 USA가 대출상환 보증을 제공한다. 채무 불이행 때 즉시 토지 차압이 가능한 신탁증서가 담보용으로 제공된다. 1단계 EB-5 프로그램은 100% 분양을 마쳤다. LA지역 분양시장 전망이 밝아 이번 2단계도 조기 분양 마감이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국내에 이 프로그램을 소개한 국민이주㈜ 관계자는 “총자산이 773억 달러에 달하는 중국의 국영 부동산개발회사가 모집과 시공을 함께 맡고 있어 프로젝트 완성도와 신뢰도가 높다”고 말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