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더 플라자, 메리어트 호텔 그룹과 전략적 제휴 체결



더 플라자(hoteltheplaza.com)가 세계적인 호텔 그룹 메리어트의 럭셔리 브랜드 '오토그라프 컬렉션'과 17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17일 진행된 전략적 제휴 체결식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심경섭 대표이사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 크레이그 스미스(Craig Smith) 및 관계사 임원들이 참석했다.



오토그라프 컬렉션은 호텔 시설과 서비스는 물론 호텔이 위치한 나라나 지역의 예술·디자인 등 문화적인 수준을 엄격히 검토하여 브랜드 도입을 결정한다. 더 플라자는 덕수궁·경복궁·숭례문 등 주요 전통 문화재가 주변에 위치해 있어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 서울 시청과 서울광장이 호텔 맞은편에 위치한 것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본격적인 제휴는 2016년 1월부터 시작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로부터 해외 판매 및 홍보, 운영 가이드라인 등을 지원받는다.



더 플라자에 투숙하는 고객에게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메리어트 리워즈는 전 세계 500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체인 호텔에 투숙할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된다.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전 세계 80개국에 걸쳐 19개 브랜드로 운영되는 4000여 개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호텔에서 무료 숙박 또는 제휴 항공사의 마일리지 적립, 미국 내 렌터카 서비스, 크루즈 여행 등을 포함한 약 250여 가지의 특전을 누릴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심경섭 대표이사는 체결식에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최고급 호텔 시장 분석 능력, 탁월한 판매 채널 등을 더 플라자에 적용하여, 로컬브랜드의 장점과 체인호텔의 장점이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호텔을 선보일 것”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40주년을 맞이하는 더 플라자가 향후 호텔산업에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지연 기자 jho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