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전투기의 계기판 닮은 디자인, 손목에서 꿈틀대는 남자의 야망

빈티지 파일럿 시계 브랜드인 ‘독파이트(DOGFIGHT)’에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위스 여행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독파이트(DOGFIGHT) 시계는 에이스 파일럿의 치열한 전투기 공중전을 연상시키는 느낌을 담은 디자인으로 제작된 시계다. [사진 갤러리어클락]
스위스 여행에 당첨되면 국제 금융 경제 및 상업의 중심지 취리히,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로 뽑힌 루체른, 평화의 도시 제네바 등을 비롯한, 세계 최대 시계 박람회 2016 바젤 월드까지 잊지 못할 추억의 여행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오는 2016 열리는 바젤 시계 박람회는 올해에 이어 독파이트 부스가 구성될 예정으로 확고한 브랜드 정체성과 독특한 부스 디자인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벤트의 상세한 내용을 홈페이지 www.dogfightwatch.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갤러리어클락에서는 비행사의 스토리를 담은 ‘독파이트(DOGFIGHT)’시계를 론칭했다. 두 차례의 세계 대전 당시, 창공을 가르며 목숨을 바쳤던 하늘의 전사였던 에이스 파일럿들의 이야기를 담은 독파이트(DOGFIGHT) 시계는 전투기의 계기판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은 물론 파일럿의 느낌이 묻어나는 남성을 위한 시계다.

독파이트(DOGFIGHT)는 근접항공전을 뜻하는 단어다. 1차 세계 대전이 종전된 후 1919년 발표 되었던 ‘History of 24 Squadron’ 비행 논문에서 처음 등장했다. 당시 전방 발사가 기본이었던 전투기의 구조에 따라 상대방 비행기의 후미를 쫓으며 기관총을 발사하는 모습이 마치 개가 상대의 꼬리를 물기 위해 쫓는 모습과 흡사해 유래된 단어다.

독파이트 시계는 빈티지 타임피스인 에이스 컬렉션, 뉴 모더니즘을 지향하는 윙맨 컬렉션,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격을 자랑하는 엑스퍼텐 컬렉션, 화려하고 독특한 아트웍이 반영된 핀업 컬렉션 등 모두 4가지로 구성됐다.

에이스 컬렉션은 파일럿 중의 파일럿을 말하는 에이스(ACE)에서 이름을 따왔다. 1,2차 세계대전에서 창공을 가르며 적진을 누비던 에이스 파일럿의 시계와 당시 전투기 군장품의 디자인 포인트가 가미됐다. 엑스퍼텐 컬렉션은 다양한 공중전 경험을 가진 에이스 파일럿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영광이다. 독파이트 시계의 프리미엄 시계로 베이직 빈티지와 뉴 모더니즘의 경계를 넘나들며 뛰어난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윙맨 컬렉션은 새로운 시도와 발상을 모티브로 탄생된 뉴 모던 컬렉션으로 제품이며, 핀업 컬렉션은 치열한 전투 속에서도 위트를 잊지 않았던 파일럿처럼 과감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독파이트 시계는 전국 유명 백화점 내 갤러리어클락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6948-3274.


송덕순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