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치매, 미리 알면 이길 수 있어요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9월 치매극복주간을 맞아 ‘제8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21일 코엑스서 치매극복의 날 행사
치매상담·퀴즈쇼·실버합창단 공연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치매관련 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행사는 9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된다.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치매 관련 각계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치매유공자 표창, 청소년 치매극복 리더 시상식, 치매 홍보대사 위촉식을 치른다.



이날 행사는 ▲사랑드림존 ▲희망드림존 ▲행복드림존으로 나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사랑드림존’에서는 시니어 CF 모델로 활동 중인 곽용근씨가 그의 열정적인 인생이야기를 주제로 ‘곽용근의 토크콘서트’를 열어 참가자들과 함께 치매예방 및 극복에 대해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또 아름다운 선율과 하모니로 치매극복의 희망을 노래하는 ‘2015 치매극복 실버합창대회’ 본선대회와 감미로운 아카펠라 축하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치매박람회가 열리는 ‘희망드림존’에서는 치매와 관련한 여러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해 치매환자와 가족뿐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치매정보를 제공하며, 참여업체의 치매 관련 체험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행복드림존’에서는 치매관련 상담센터가 운영돼 평소 치매에 대한 궁금증이나 애로사항을 상담할 수 있다.



김기웅 중앙치매센터장은 “이미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우리나라도 최근 치매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제8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가 국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국민들이 치매에 관심을 갖고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환자와 가족은 물론 일반인 등 치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www.nid.or.kr)와 치매상담전화센터(☎1899-9988, 내선 3번)에서 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중앙치매센터 치매상담전화센터(☎1899-9988, 내선 3번)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