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기억력 향상 돕는 ‘원지’ 추출물 함유 스트레스에 지친 두뇌에 활력 선물

‘브레인300’은 현대인의 기억력 저하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이다. [사진 일양약품]




일양약품 브레인300

빠르게 변하는 정보화 사회에서 현대인은 하루하루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간다. 스트레스·음주·흡연·수면부족·노화가 진행될수록 현대인의 두뇌건강도 위협 받고 있다. 뇌 건강이 나빠지면 느낄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 기억력 저하다.



2010년 1월 첫 발매 이후 5년 동안 꾸준하게 시장을 키워가고 있는 일양약품 ‘브레인300’은 현대인의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원료로 인정받은 ‘BT-11원지추출분말’이 함유된 제품이다. BT-11원지추출분말은 식약처로 부터 ‘성인의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라는 생리활성기능 2등급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원료성분이다.



브레인300에 함유된 BT-11원지추출분말은 기억력이 저하되기 쉬운 중년이나 노년층은 물론 머리를 많이 쓰는 성인의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브레인300’에는 또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 외에도 헤마토커쿠스추출물, 베타카로틴, 빌베리추출물과 레시틴, 호두유 등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주원료가 되는 ‘원지’는 허준의 동의보감에도 등재된 원료로 한자로는 遠(멀 원), 志(뜻 지)로 어원은 ‘뜻을 오래 간직한다’라는 뜻과 함께 본초강목에도 유용성이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왔다. BT-11원지추출분말을 대상으로 유명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서 세 차례의 인체시험을 시행한 결과 인지기능평가와 언어기억력측정 중 전체회상부분이 개선된다는 사실을 확인한 바 있다.



서유헌 전 서울의대 교수팀이 개발한 BT-11은 기억력과 학습력을 향상시키는 물질로 입증 받았다. 2002년부터 2009년에 걸쳐 세계적 신경학 학회지인 Journal of Neuroscience Research(JNR)에 4회 등재되어 기능성과 안정성을 공인받기도 했다. 연구논문에 따르면 BT-11은 천연물질로 뇌신경 세포를 보호하고 뇌기능 손상을 방지하는 것으로 발표됐다.



일양약품은 기억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기능식품 시장을 철저히 분석해 신문광고를 통한 텔레마케팅과 홈쇼핑 등 유통망을 꾸준하게 확대해 브레인300 제품을 대형품목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브레인300은 불투명 연질캡슐 제형으로 하루 한번 2캡슐을 식후에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하면 된다. 포장단위 500㎎×30캡슐×4카톤/케이스(2개월분). 문의 1544-2898.



송덕순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