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아이폰6S 등 신제품 대거 공개…아이패드 프로 눈길

[앵커]

애플이 오늘(10일) 본사가 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신형 아이폰과 아이패드 프로 등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화면이 커진 아이패드 프로와 멀티터치 기능이 들어간 차세대 아이폰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부소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새로 공개된 아이패드 프로입니다.

화면 대각선 길이가 12.9인치로 대폭 커졌습니다.

[팀 쿡/애플 최고 경영자 : 이것이 아이패드 프로입니다. 애플이 개발한 어떤 아이패드 보다 뛰어난 성능을 지닌 놀라운 발명품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공개된 애플펜슬은 특수 센서가 탑재돼 사용자의 힘과 위치, 기울기 등을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도록 설계 됐습니다.

관심을 모은 아이폰 6S와 6S플러스는 사용자의 터치 압력에 따라 명령을 달리 인식하는 이른바 '3D터치' 기능이 장착됐습니다.

이 밖에도 음성 인식 기능인 시리가 리모컨에 내장된 애플 TV와, 명품 브랜드와 제휴해 만든 애플 워치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새 아이폰 시리즈는 이달 25일부터 미국을 비롯해 중국, 영국 등 12개 국가에서 판매되며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됐습니다.

지난달 삼성전자가 신형 스마트폰을 출시한 데 이어 애플도 신제품을 쏟아내면서 업체간 경쟁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입니다.

JTBC 핫클릭

아이폰6s, 한국시간 내일 오전 2시 공개…주요 스펙은?스마트 워치의 진화…모양은 시계처럼, 기능은 똑똑하게삼성, 미국 뉴욕서 갤럭시 신제품 공개…대화면 승부수스마트폰 하나면 송금·결제 뚝딱…'금융 앱' 만능시대"샤오미 디자인·품질 갈수록 진화…해외에서도 인기"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