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재현 회장 '운명의 날'…대법원, 오늘 상고심 선고



대법원이 이재현 CJ그룹 회장에 대한 상고심을 오늘(10일) 오전 10시에 선고합니다.

이 회장은 수천억 원대의 비자금 운용과 탈세, 횡령 등의 혐의로 지난 2013년 7월 구속기소 됐습니다.

+++

현대자동차 노동조합의 파업 찬반투표에서 파업이 가결됐습니다.

전체 조합원 4만 8천여 명 가운데 4만 3천여 명이 투표에 참여해 77%인 3만여 명이 파업에 찬성했는데요, 오늘 예정된 중앙노동위원회에서 '조정 중지' 결정이 내려지면 노조는 합법적인 파업 권리를 얻게 됩니다.

사측과의 실무교섭 결과에 따라 이번 주 중에 파업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

국립암센터가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걸리는 7가지 암에 대한 조기 검진 가이드라인을 내놨습니다.

이에 따르면 최근 진단이 급증하고 있는 갑상샘암의 경우 특별한 증상이 없을 경우에는 초음파 검진을 하지 않아도 되고, 20세 이상 여성은 3년에 한 번 꼴로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는 게 좋다고 권고됐습니다.

+++

추석을 앞두고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대규모 세일 행사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최경환 부총리는 어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추석 전 2주간을 한가위 스페셜위크로 정하고, 세일 폭은 50%까지 참여 업체는 3000개까지 대폭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오는 1주일간 미국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홍콩 영자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시 주석은 먼저 시애틀에 들러 아마존 등 미국 대기업 경영진을 상대로 투자 유치 활동을 벌이고 이후 워싱턴으로 이동해 오바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계획인데요,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뉴욕에서 유엔 총회 연설을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JTBC 핫클릭

예비군 보상금 1만 2000원…'애국페이'를 아시나요?잠든 9억 레이더…2600억 무기 부품 10년 넘게 방치박 대통령 "한반도 통일이 북한 핵문제 근본 해결책"19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 시작…일정과 주요 쟁점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