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오늘 오후 본회의 개최…결산안·대법관 인준안 처리

[앵커]

어제(7일) 여야 원내대표가 합의를 했죠. 오늘 오후 국회 본회의가 열립니다. 2014년도 결산안과 이기택 대법관후보자 임명동의안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보도에 이한주 기자입니다.



[기자]

한 달 보름 넘게 회동이 끊겼던 여야 원내대표가 원포인트 국회개최에 합의하면서 오늘 본회의가 열립니다.

산적한 현안 가운데 가장 시급한 2014년도 결산안과 이기택 대법관 임명동의안을 더는 미룰 수 없다는 공감대가 형성된 겁니다.

본회의는 오늘 오후 3시 열리게 되며 결산안과 동의안은 재적 의원 과반 출석에 출석의원 투표를 거쳐 과반이 넘으면 통과하게 됩니다.

이와함께 경제활성화법과 경제민주화법 등 여야가 각각 추진하는 민생법안 가운데 일부를 처리하는데도 의견이 모였습니다.

다만 여야 의견 차이가 큰 만큼 몇 건이나 본회의에서 처리될지는 장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논란이 됐던 특수활동비 검증 문제는 개선 방안을 다음 달 27일까지 마련해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하고 제도 개선 공청회도 열기로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쟁점 법안인 국제의료사업지원법 제정안과 관광진흥법과 상법 개정안 등은 합의할 수 있는 범위에서 처리한다는 원칙적 합의에 그친 만큼 무산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JTBC 핫클릭

윤리특위 '심학봉 징계' 질질…이대로 흐지부지 되나새정치 10번째 혁신안 '공천 개혁'…전면전 벌이나?신동빈 국감증인 채택…소환시기 놓고 '고성·삿대질'[야당] 혁신위 공천개편안 윤곽…격화되는 문-안 싸움[국회] 내일 '원포인트 국회' 개최…꼬인 정국 풀리나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