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엄정화·엄태웅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엄남매'도 키이스트로… "지원 아끼지 않을 것"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엄정화, 엄태웅 [사진 중앙 DB]




 

엄정화·엄태웅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엄남매'도 키이스트로…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배우 엄정화와 엄태웅이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4일 키이스트에 따르면 엄정화, 엄태웅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이들은 "엄정화와 엄태웅은 배우로서, 스타로서 폭넓은 재능과 대중성, 그리고 신뢰성까지 확보하고 있는 배우"라면서 "키이스트가 지니고 있는 강점과 체계적인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엄정화, 엄태웅이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엄정화는 1993년 데뷔해,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가수와 배우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엄정화는 드라마와 영화를 종횡무진하며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 엄정화 드라마 ‘아내’, ‘결혼 못하는 남자’, ‘마녀의 연애’ 등으로 안방극장에 눈물과 웃음을 선사했으며,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 ‘싱글즈’, ‘해운대’, ‘댄싱퀸’, ‘미쓰와이프’ 등으로 대종상 영화제 여우주연상, 백상예술대상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 영화계에서 묵직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그녀는 ‘배반의 장미’ ‘초대’ ‘몰라’ ‘디스코’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내놓아 ‘한국의 마돈나’로 불리기도 한다.



엄태웅은 1998년 영화 ‘기막힌 사내들’로 데뷔,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꾸준히 활약하며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드라마 ‘부활’을 시작으로 ‘마왕’, ‘선덕여왕’, ‘적도의 남자’ 등에서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엄포스’로 불리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으며, 영화 ‘실미도’, ‘님은 먼곳에’, ‘시라노;연애조작단’, ‘건축학 개론’등을 통해 멜로 연기도 탁월하게 선보였다.



한편, 엄정화와 엄태웅이 새롭게 둥지를 튼 키이스트에는 배용준, 손현주, 김수현, 주지훈, 임수정, 정려원, 한예슬, 박서준 등의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다.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엄정화 엄태웅’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사진 중앙 DB]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엄정화 엄태웅’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