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폭풍성장중인 FNC, 유재석·정형돈에 이어서 지석진과 전속계약 체결해

지석진 FNC와 전속 계약 [사진 중앙포토]


지석진 FNC와 전속 계약

방송인 지석진이 오늘 FNC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1일 FNC엔터테인먼트는 "지석진이 FNC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FNC는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전반에 구축한 탄탄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활동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1992년 앨범 '우울한 오후엔 미소를'로 가수로 연예계에 정식 데뷔한 지석진은 이후 SBS '진실게임', KBS '해피선데이', KBS '스타 골든벨'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MC로 활약해왔다.

최근에는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의 중화권과 동남아시아권의 인기에 힘입어 홍콩, 중국 상하이 등지에서 상당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한국-홍콩 합작 드라마 '7일간의 로맨스' OST '파챠(머리핀)'로 중국 바이두 음원 차트 TOP 10에 진입하기도 했다. 지석진은 중국 SNS인 웨이보 팔로워 수 165만 명을 돌파하는 등 한류 예능인으로서 본인 인생의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FNC는 오늘 전속계약을 체결한 지석진 뿐만 아니라, 유재석, 송은이, 정형돈, 김용만, 노홍철, 이국주, 문세윤 등 유수의 개그맨들을 영입하며 탄탄한 예능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FNC는 예능 최대어로 평가받는 유재석을 영입하며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파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어 FNC는 음반 및 공연 제작, 매니지먼트, 아카데미 사업, 드라마 제작 등 사업 다각화에 나서며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지석진 FNC와 전속 계약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지석진 FNC와 전속 계약 [사진 중앙포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