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소고기 프랜차이즈의 대가 ‘불소식당’, 소자본 창업시장의 신흥강자



최근 오랜 경기침체로 인해 소자본으로 유망업종의 외식프랜차이즈를 창업하려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창업 시장에서 ‘소고기집’의 창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실제로 소고기가 대중화되면서 프랜차이즈 형태로 소고기집을 운영하는 창업자들이 많다. 이 같은 프랜차이즈 소고기집은 창업비용과 고정비용이 개인점포에 비해 많이 들어가지만, 그만큼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어 신규 창업자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10개월 만에 가맹점 100호를 돌파하면서 대표적인 소고기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자리 잡은 ‘불소식당’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식당이 불경기 속에서도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이유는 탄탄한 유통방식과 브랜드의 신뢰성을 내세운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불소식당의 경우 점포개발시스템으로 투자대비 수익률을 극대화하고, 세무·회계·노무 지원 등을 통해 가맹업주가 초기 투자비용에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해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주)굿투비 자회사 직수입체제로 검증된 고기를 사용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이처럼 불소식당은 검증된 고품질의 소고기를 직수입해 가맹점에 바로 공급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대단위로 물류를 공급함으로써 식재료의 공급 원가를 낮춰,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소고기를 판매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한편 ‘4+4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불소식당은 소갈비 4인분을 주문하면 부채살 4인분을 추가로 제공하는 파격적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인지도를 넓혀왔다. 그밖에도 소갈비 세트를 주문하면 소갈비 뼈찜을 제공하는 등 가성 비 높은 행사를 통해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업계로 자리매김 했다.

불소식당 관계자는 “불소식당은 매출추이분석과 점포개발시스템, 매장 오픈 후 사후관리 등 차별화된 전략과 가맹점 지원 마케팅으로 불소식당은 가맹점주들이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불소식당의 창업문의 본사 홈페이지(www.bullso.co.kr) 또는 대표전화(1644-5899)로 통해 문의하면 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