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닭고기·참치·단호박·키위···감기 예방하는 음식 이것만 있으면 끄떡없다

감기 예방하는 음식 닭고기 [사진 중앙포토]




'감기 예방하는 음식'



감기 예방하는 음식이 화제다.



날씨가 서늘해지고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지면서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감기는 저항력을 키워주는 효능이 있는 식품을 먹어야 예방할 수 있다.



환절기를 맞아 감기 예방하는 음식을 소개한다.



먼저 감기 예방하는 음식으로 ‘닭고기’를 꼽을 수 있다.

닭고기가 쇠고기나 돼지고기보다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메티오닌과 니아신 성분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래 제거 효과도 있어 목감기에 특히 좋다.



‘참치(다랑어)’도 감기를 예방하는 음식이다. 참치는 풍부한 단백질과 타우린을 함유해 간장을 보호하고 피로회복을 돕는다. 또 감기 예방에 필요한 비타민 B와 E, 셀레늄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단호박’의 풍부한 미네랄과 베타카로틴, 비타민 B와 C는 인체의 신진대사 및 면역력을 강화시켜 피로 회복과 감기 예방에 특효로 알려졌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어 기도나 콧속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키위’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 키위를 매일 2~3개씩 챙겨먹으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감기 예방하는 음식 잘 챙겨 먹어야지" "감기 예방하는 음식에 이런 영양소들이 있었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감기 예방하는 음식'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