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최현석 셰프의 간단한 홈스테이크 요리 비법은? '대단하네'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사진 tvN 수요미식회 캡처]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최현석 홈스테이크 비법 공개“올리브유+로즈마리+소금+후추만 있으면 돼…”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편이 화제가 되고 있다.



19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는 스테이크를 주제로 지상렬과 김새롬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수요미식회’ MC 신동엽은 “최현석 씨한테 배운 대로 스테이크를 해먹었는데 좋더라”라고 말하며 최현석에게 홈스테이크 비법을 묻기도 했다.



최현석은 “집에서는 그릴이 없으니까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지 마시고 뜨겁게 달군다. 그리고 타는 온도가 높은 퓨어 올리브유를 넣고, 허브 중에 가장 구하기 쉬운 로즈마리를 넣으면 잡내를 잡고 은은한 허브향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리고 고기 자른 것에다 소금, 후추를 뿌려준 다음에 팬에 구우면 된다. 탈 것 같은데 할 때 태워라. 중불과 센 불 사이에서 굽는다. 그리고 뒤집어서 굽는다”라고 팁을 공개했다.



굽기를 알아보는 법은 “쇠젓가락으로 고기를 찌르고 3~4초 정도 뒤에 뺀 다음 손목이나 턱 끝에 대보면 안다. 차가우면 레어, 따뜻하면 미디움, 약간 뜨겁다 싶으면 웰던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현석은 “포도주스를 그대로 끓여서 약간 약한 불에 3분의 1이 될 때까지 졸여서 스테이크에 뿌려 주면 맛있다”라고 소스 팁도 공개했다.



네티즌들은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집에서도 해먹어봐야지”,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보다가 미칠 뻔”,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오늘 저녁 메뉴로 정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tvN 수요미식회 캡처]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