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10가지, 이렇게 많았나? '주의하자'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tvN `삼시세끼` 방송화면 캡처]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화제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우선 뼈종류다. 뼈종류는 삼켰을때가 더 문제다. 강아지들은 뼈를 좋아할거라 생각하고 족발뼈를 주는데 족발에 묻어져있는 양념과 약재때문에 소화에 방해되고 삼켰을 경우 장폐색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



2. 견과류 = 소화기능에 좋지 않다.



3. 마늘, 양파, 파 = 이것 또한 사람에겐 이로운 음식이지만 강아지들에게는 적혈구를 파괴시켜서 죽음에 이를 수 있다. 아주 소량을 줘도 강아지들은 너무너무 힘들다.



4. 버섯종류 = 신장과 간 기능에 발작을 일으킬수 있다.



5. 우유 = 우유에 들어있는 락토스라는 성분을 강아지들은 분해할 능력이 없어 설사나 복통을 일이킬수 있다.



6. 생선, 건어물 = 날생선은 식욕부진을 일으킬수 있다. 지방이 많기 때문에 소화시키는게 힘들수 있고 습진이나 탈모를 일으킨다. 건어물은 위를 심하게 자극하기 때문에 소화불량과 구토를 일으킬수 있다.



7. 소금 = 소금이야 말로 강아지들에겐 독이 될수 있다. 소금의 섭취만큼 땀으로 배출하지 못하기 때문에 신장에 독이 된다.



8. 알코올 = 술은 장난으로라도 절대 주지 말아야 한다. 간기능을 떨어트려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다.



9. 달걀흰자 = 달걀노른자는 강아지에게 너무 좋은 음식이지만 흰자는 좋지 않다. 설사를 유발하고 피부에 좋지 않다.



10. 초코렛 = 초코렛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신경계와 심장계에 중독을 일으클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강아지들을 죽게 할 수 있다. 국제 애견보호협회에서는 위험물질로 경고한 음식이다. 아주 소량으로도 발작을 일으키거나 심할 경우 죽게 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tvN '삼시세끼' 방송화면 캡처]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