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오늘 전국 날씨, 어떤가 보니 … 흐리고 곳곳에 비 '우산 챙기세요'

오늘 날씨
[사진 기상청 제공]

말복인 오늘 날씨, 더위 여전해 … 비내리는 지방은?

말복인 오늘(12일)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며 더위가 가라앉을 전망이다. 단 중부지방은 낮 최고 기온이 30도 이상으로 더위가 여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12일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남부지방에 비가 내린다고 전했다. 특히 제주도와 남해안 지역에는 낮까지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12일 예상되는 강수량은 △남해안·제주도산간 120mm 이상 △전라남도·경상남도·제주도 30~80mm △전라북도·경상북도·충청남북도울릉도·독도 5~30mm △강원도영동 5mm 정도이다.

아침에는 서해안과 중부내륙 일부지방에 안개가 낄 것으로 보여 교통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제주도와 남해안·서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불며, 너울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충청이남지방은 비가 내리면서 무더위가 한풀 꺾이겠으나, 서울·경기·강원 지역은 여전히 낮 기온이 30도를 웃돌 것으로 보인다.

아침 예상 최저 기온은 각각 △서울 23도 △대전 22도 △부산 23도 △대구 23도 △광주 21도 등으로 어제보다 조금 낮다.

낮에는 △서울 32도 △대전 29도 △부산 27도 △대구 27도 △광주 29도 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어제보다 조금 낮은 기온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오늘 날씨
[사진 기상청 제공]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