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박지성, 김준수, 송중기, 이휘재…FC 스마일로 빈곤 아동에게 새로운 삶 선사한다

[사진=일간스포츠]




박지성, 김준수, 송중기, 이휘재가 ‘FC SMILE’ 창단식이 개최했다.



10일 오전 서울 용산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FC SMILE’ 창단식이 개최됐다. ‘FC SMILE’ 멤버이자 방송인 이휘재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창단식에는 한국 축구의 레전드 박지성(JS 파운데이션 이사장)을 비롯해 국제 의료 NGO 오퍼레이션스마일 관계자들과 ‘FC SMILE’의 멤버로서 뜻을 함께 한 가수 김준수, 배우 송중기 등 국내외 유명 스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축구라는 스포츠 컨텐츠를 통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시켜주기 위해 만들어진 국내 최초 나눔 축구클럽 ‘FC SMILE’은 성룡, 이동국, 박지성, 이휘재, 김준수, 송중기가 멤버로서 참여를 확정지었다.



이번 행사는 송신혜 오퍼레이션스마일 사무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참여가 확정된 ‘FC SMILE’ 멤버 소개와 세계적인 배우 성룡의 축하 영상 메시지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박지성은 “좋은 일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 다른 것 보다 축구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어 뜻 깊다. 기분 좋은 마음으로 이 프로젝트에 참가했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에서 진행을 맡은 이휘재는 “축구로 좋은 일을 하면서 아시아를 돈다는 소리에 참여하기로 결심했다. 방송 이외에 애만 보다보니 육아 우울증이 왔다. 빠른 시일 내에 길게 아시아를 돌자고 정식으로 제의하겠다. 런던부터 빨리 가서 자선 경기를 열어주면 내 자비로 가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FC SMILE’은 오늘 창단식을 시작으로 향후 일반인 멤버를 선발, 내년에 개최되는 ‘아시안 스마일컵(ASIAN SMILE CUP)’ 대회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JS파운데이션과 함께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오퍼레이션스마일은 안면 기형으로 고통 받고 있는 빈곤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무료 수술을 통해 새로운 삶을 선사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로 ‘FC SMILE’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일간스포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