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 하이라이트]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

판교 아래 인기 주거지로 자리잡고 있는 경기도 수원시 광교신도시에서 모든 가구에 테라스를 갖춘 저층 주택이 나온다.



84~115㎡형 268가구 … 최대 6m폭 테라스 제공

 GS건설은 다음달 광교신도시 B1블록에서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조감도)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상 4층의 전용면적 84~115㎡형 268가구다.



 통풍과 환기가 잘 되는 4~4.5베이 판상형 구조다. 모든 가구가 최대 6m 폭의 넓은 테라스를 갖춘다. 테라스 면적이 84㎡형 최대 90㎡, 107㎡형 112㎡다. 전용면적 정도의 서비스면적을 앞마당처럼 쓸 수 있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바베큐파티, 일광욕, 골프퍼팅 등을 할 수 있다. 텃밭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4층은 복층형으로 설계돼 다락방이 있다. 이 단지는 GS건설이 짓는 두번째 테라스하우스다. 지난 3월 인천시 서구 청라지구에 분양된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는 1순위 최고 5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주택 수요자의 관심을 끌었다.



 GS건설의 특화된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가 들어선다. GS건설은 각 가구의 조망이 가리지 않도록 부지의 고저 차이를 이용해 단지를 설계했다. 동간 거리도 널찍하게 띄워 저층 주택의 사생활 침해 걱정을 덜었다. 이 단지는 광교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자녀교육과 생활이 편리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인근에 광교초등과 광교중이 있고 수원시립 광교홍재도서관이 가깝다. 이마트가 이달 문을 연다.



 용인~서울고속도로 광교상현IC와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를 이용할 수 있다. 내년 초 신분당선 ‘광교역(가칭)’이 개통되면 강남 방면 교통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달 초 바로 옆 블록에 분양된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테라스 광교 가격이 3.3㎡당 1800만원선이었다. 이 단지는 전용 84~273㎡형 576가구로 같은 4층짜리 테라스하우스다. 당시 1순위 평균 20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 김보인 분양소장은 “아파트의 편리함과 전원주택 같은 쾌적함을 두루 갖춰 올해 뜨거운 광교신도시 청약열기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 홈플러스 원천점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문의 1661-0090.



안장원 기자 ahnjw@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