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강정호, 시즌 5호 홈런 쳤지만 경기는 패배 … "WYH?'

강정호 홈런 [사진 중앙일보]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강정호(28)가 후반기 첫 경기에서 홈런을 폭발시켰다.



강정호는 18일(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밀러파크에서 열린 2015 메이저리그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원정경기에서 5번타자 겸 3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강정호는 팀이 0-2로 뒤진 7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상대 선발 마이크 파이어스의 2구째 포심 패스트볼을 때려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이는 시즌 5호 홈런이자 지난달 18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전 이후 한 달만에 터진 홈런이다.



0대2로 지고 있던 7회초 1사 상황에서 나온 강정호는 마이크 파이어스의 2구째 포심 패스트볼(143km/h)을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날렸다.



현지 해설진은 강정호가 지난 시즌 KBO 리그에서 '파워히팅 머신'이었다고 소개했다. 홈런 상황에 대해서는 "파이어스가 던진 빠른 공이 생각만큼 안쪽으로 제구가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시 해리슨의 공백으로 최근 많은 출전 기회를 얻고 있는 강정호가 점점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호평했다.



한편 피츠버그는 강정호가 추격의 솔로포를 쳤지만 1루수 알바레스의 결정적인 실책 등으로 2점을 빼앗겨 1-4로 패배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강정호 홈런 [사진 일간스포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