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집밥 백선생 꽁치통조림 , '레벨의 차이를 보여주다' 놀랍쥬?

집밥 백선생 꽁치통조림


집밥 백선생 꽁치통조림


 
집밥 백선생 꽁치통조림

'집밥 백선생' 백종원, '옛날 소시지+생선 통조림' 100% 활용법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이번에는 생선 통조림과 옛날 소시지를 활용한 비법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7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예능 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는 생선 통조림을 이용해서 번거로운 생선요리를 간편하게 접할 수 있는 요리 비법과 옛날 소시지를 맛있게 굽는 비법을 소개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통조림 생선은 뼈도 다 으깨져서 목에 걸릴 일도 없어서 매우 좋다"며 "생선 통조림에 대한 선입견이 많은데 정말 좋은 요리재료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통조림을 이용해도 먹는 사람이 모르게 하면 된다"며 "우리 방송을 열심히 안보면 알수가 없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통조림만으로 만들어낸 고등어 구이와 고추장을 활용한 고등어 조림, 김치를 곁들인 고등어 김치찜, 꽁치 통조림을 이용한 일본식 생선 조림 요리 레시피를 공개했다.

우선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생선 통조림으로 만드는 초간단 생선구이를 선보였다. 그는 "생선이 잠길 정도로 식용유를 붓고, 생선에 튀김가루나 밀가루를 입혀 튀겨내기만 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또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생강과 설탕과 간장, 맛술, 물을 베이스로 꽁치를 졸인 후 꽈리고추로 풍미를 더한 근사한 일식 스타일 꽁치조림을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옛날 소시지를 잘라 프라이팬위에 올리며 "비결은 소금을 쏵 뿌려주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리고 기름에 튀기듯이 바싹 구워 내는 것 또한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이날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요리를 맛본 제자들은 "신세계다" "통조림에서 나온 것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는 고소함이다"라며 호평을 쏟아냈다.

특히 윤상은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냐"고 감탄해, 손호준은 "무슨 종교같지 않냐?"는 반응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온라인 중앙일보
집밥 백선생 꽁치통조림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