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죽천 이덕형 영정 이모본 등 하남시박물관에 기증

   
▲ 하남시가 하남역사박물관에서 상반기에 기증·기탁 받은 유물에 대한 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있다.
인조반정 이후 명나라에 주청사로 파견돼 인조의 왕권을 승인받은 인물로 널리 알려진 조선 중기 문신 죽천 이덕형의 영정 이모본등 하남의 유물들이 하남역사 박물관에 기증·기탁됐다.

하남시는 이들 기증자와 기탁자들의 고마움을 표시하기 위해 지난 19일 하남역사박물관에서 상반기에 기증·기탁 받은 유물에 대한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하남문화재단(이하 재단) 주최로 열린 이날 수여식에는 재단 이사장인 이교범 하남시장, 조복행 재단 대표이사, 문재범 하남역사박물관장 및 기증자와 기탁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에 기탁 받은 죽천 이덕형 영정 이모본(원그림을 보고 다시 그린 그림)은 하남시에 거주하는 한산(漢山) 이씨 집안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온 귀중한 작품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올해 상반기 하남역사박물관은 총 4명의 기증자와 기탁자로부터 동자석, 산곡국민학교 상장, 죽천 이덕형(竹泉 李德泂, 1566-1645) 영정 이모본 등 총 33점의 문화재를 기증·기탁 받았다.

이교범 시장은 “선대의 유물을 소중히 간직한 노력과 하남시 역사문화발전을 위해 유물을 기증·기탁해 주신 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이번에 기증·기탁자분들의 뜻에 보답키 위해 안전하게 관리하고 더 연구토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지백기자/jbk@joongboo.com



 

[인기기사]

·'복면가왕' 어머니 정은지, 클레오파트라에 패 "데뷔 초 스트레스 받으면서…" [2015/06/22] 

·'28kg 감량' 노유민, 다이어트 비법 화제 "밥 먹으면서 쌈 싸먹고 식후 따뜻한 물…" [2015/06/23] 

·'냉장고를 부탁해' 맹기용, '오시지'로 2승…써니 "고기 보다 맛있는 요리" [2015/06/22] 

·'냉장고를 부탁해' 써니, 술 가득한 소녀시대 냉장고 공개 "윤아가 창피하다고 했다" [2015/06/22] 

·'60억 사기' 클라라 전 소속사 대표, 1심 징역 9년서 2심 7년 선고 '이유는?' [2015/06/22]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