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강원도, 마을기업 설립 관련교육 실시



【춘천=뉴시스】박혜미 기자 = 강원도는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23일부터 26일까지 '2015년 2차 강원도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행정자치부 마을기업 육성사업 시행지침에 따라 마련됐다.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개인·단체는 반드시 강원도마을기업지원기관에서 운영하는 마을기업 설립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도는 올해 상반기에만 신규 마을기업 6개, 2차년도 마을기업 8개를 비롯해 지금까지 총 100여개 마을기업이 지정됐다. 이번 교육은 하반기 마을기업 추가 선정 공모에 앞서 실시한다.



도는 교육 첫째날인 23일에 원주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마을공동체의 이해, 마을문제 인식, 마을자원 이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25일에는 입문과정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홍천 문화예술회관에서 마을자원조사와 의제 발굴, 마을기업의 사업화 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어 현장(하미토미 영농조합, 홍천명품한과)에서 마을기업 사업화 방안에 대한 질의, 마을기업가 정신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26일에는 심화과정으로 기본과정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사업계획서 발표와 피드백, 법인설립 등 마을기업 설립 준비 교육이 이뤄진다.



이번 교육에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19일까지 시군 마을기업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시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033-749-3356,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는 우수 마을기업 육성을 위해 16일 강원 춘천시 강원도청 별관 4층 회의실에서 '마을기업의 이해 및 정책방향'을 주제로 시군 담당공무원 대상 교육을 실시했다.



fly1225@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