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커브드 모니터 갖춘 PC

커브드 모니터는 눈 보호 기능이 있어 모니터를 오래 보는 직장인 등에게 추천된다.




눈 움직임, 화면 깜빡임 적어 피로감 줄여

삼성전자가 PC에 커브드 모니터 기술을 적용해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 3월 출시한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모니터의 중앙·측면과의 시청거리 변화를 최소화해 눈의 움직임을 줄이고 영상 재현 시 왜곡 없어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의 네 가지 특징을 소개한다.



눈 닮은 곡면 디자인, 삼성 커브드 모니터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화면 가운데와 옆을 볼때 각각의 시청거리 변화를 최소화했다. 모니터의 어느화면을 봐도 수정체의 두께가 거의 일정하다. 이 때문에 눈이 편안한 시청감을 제공한다. 특히 29인치 이상 크기의 모델에는 최고 수준의 ‘3000R 곡률’을 구현했다. 3000R 곡률이란 3000㎜, 즉 3m 떨어진 곳에서 원을 그릴 때 생기는 원주의 곡선을 말한다.



화면 깜빡임 줄인 플리커 프리

대부분의 모니터에서는 사 용자 는 인지하지 못하지만 ‘플리커 현상’이 발생한다. 이는 눈에 보이지 않는 화면 깜빡임 현상을 말한다. 모니터를 오래 보면 지속적으로 화면이 깜빡여 눈의 피로를 유발한다. 모니터의 밝기를 70% 정도로 설정한 후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플리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플리커 현상을 크게 줄인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을 탑재했다.



블루라이트 줄인 아이 세이버 모드

삼성 커브드 모니터에는 한 번의 클릭으로 눈에 피로한 블루라이트를 줄여주는 ‘아이세이버 모드(Eye saver mode)’ 기능이 탑재 됐다. 모니터를 사용할 때 느낄 수 있는 눈의 피로감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세계적 인증 기관인 독일 전문 품질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눈에 편안한 화질 성능’을 검증받았다.



모니터 각도 기울기 조절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2도에서 +20도까지 쉽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일부 모델에는 높이를 상하 100㎜까지 이동할 수 있는 높낮이 조정(HAS) 기능을 탑재했다. 모니터 각도·높이를 사용자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모니터를 벽·천장에 걸 수 있는 나사 구멍(베사 표준 마운팅 홀)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모니터를 활용할 수 있다.



<정심교 기자 jeong.simky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