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최정상 아이돌 빅뱅, 루저-베베 이어 신곡 ‘뱅뱅뱅’과 ‘위 라이트 투파티’ 첫 선





최정상 아이돌 빅뱅, 루저-베베 이어 신곡 ‘뱅뱅뱅’과 ‘위 라이트 투파티’ 첫 선

‘빅뱅’‘빅뱅’‘빅뱅’



대표 K팝 남자아이돌그룹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이 신곡 공개와 함께 또 하나의 대기록에도 도전할 예정이어서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빅뱅은 새 앨범 '메이드'(MADE) 두 번째 싱글 '에이'(A)에 담길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를 1일 자정, 즉 2일 0시 발표한다.



앞서 빅뱅은 지난 5월 1일 '메이드'의 첫 싱글 '엠'(M)을 공개하자마자 수록곡들인 '루저'(LOSER)와 '베베'(BAE BAE)로 멜론 엠넷 올레뮤직 지니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싸이월드뮤직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10곳의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모두 휩쓸었다. 이후에도 '루저'와 '베베'는 지난 5월 한 달 내내 국내 음원 차트를 강타했다.



이렇듯 빅뱅은 '메이드' 프로젝트의 곡들로 이미 음원 차트에서 초강세를 보였기에, 이번 신곡 '뱅뱅뱅'과 '위 라이트 투 파티'로도 공개 당일부터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장악할 지 여부에 벌써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 가요계에서 한 가수(팀)가 두 달 연속 신곡을 발표해 공개 당일 음원 차트 1위를 휩쓰는 것은 이례적이기 때문이다.



최정상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잡은 빅뱅이 신곡들로 가요계와 음원계에서 대기록을 달성할 지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빅뱅은 5월부터 8월까지 매달 1일 신곡들을 싱글 형태로 발매하며, 9월에는 완성된 '메이드' 앨범을 출시할 계획으로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될 신곡들인 '뱅뱅뱅'과 '위 라이크 투 파티'는 감성적 측면에 중점을 뒀던 '루저'와 '베'베'보다는 한층 '센' 분위기의 곡들로 알려졌다.



온라인 중앙일보

‘빅뱅’‘빅뱅D-DAY’‘빅뱅 메이드’‘빅뱅 음원’‘빅뱅 M’‘빅뱅 신곡 공개’ [사진 YG엔터테인먼트]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