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SK 바이오팜 수면장애 신약…‘혁신적 신약 개발 매진해 나갈 것’





SK 바이오팜 수면장애 신약, 2018년 시판 가능



SK 바이오팜 수면장애 신약이 미국서 임상 3상 시험을 시작한다.



1일 SK 자회사인 SK바이오팜은 수면장애 치료 신약(SKL-N05)이 미국에서 임상 3상(의약품 상용화를 위한 최종 검증단계) 시험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SK 수면장애 신약은 이르면 2018년 신약 시판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 시험은 SK바이오팜 신약 개발 파트너인 미국 재즈사가 북미·유럽 지역 전문 병원에서 기면증과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한 주간 졸림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재즈사는 세계 수면 장애 분야 최대 제약사다.



SK는 수면장애 치료 신약(SKL-N05)을 독자 개발, 2011년 재즈에 글로벌 시장에 대한 기술 라이선스를 수출했다. 재즈는 2017년까지 임상 3상 시험을 완료한 후, 미국 식품 의약품국(FDA) 판매 허가를 거쳐 2018년 신약을 시판할 예정이다.



SK에 따르면 수면장애 관련 신약 시장 규모는 30억 달러(약 3조원)로, 성장률도 연평균 6% 이상으로 높다.



조대식 SK 사장은 “이번 수면 장애 신약 외에도 SK바이오팜을 통해 뇌전증(간질), 만성변비·과민성대장증후군 신약 등 신약 후보 물질을 확보했다.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신약 개발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SK는 기술 수출 계약에 따라 재즈로부터 임상시험 단계별 기술료를 받고 시판 이후 매출액에 따른 로열티를 받는다.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주요 12개국 시장은 판권을 보유하고 있어 신약 출시 후 직접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네티즌들은 “SK 수면장애 신약, 대단하네”, “SK 바이오팜 수면장애 신약, 미국서 임상 3상 시작…이제 곧 출시 되겠구나”, “SK 바이오팜 수면장애 신약, 미국서 임상 3상 시작…나에게도 필요한 약”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SK 수면장애 신약’ ‘SK 수면장애 신약 미국 임상 3상 시작’ ‘SK 수면장애 신약 미래 시판 가능’

[사진 SK바이오팜 홈페이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