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댕기머리 샴푸’ 한방성분 사용원료 허위신고





‘댕기머리 샴푸’ 한방성분 사용원료 허위신고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한 결과에 의하면 한방 성분 추출 방식-원료 거짓인 것으로 판명됐다.



‘댕기머리’는 한방 성분 함유로 유명한 샴푸 브랜드로 광고를 통해 알려진 것과는 다른 방식으로 제조 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YTN의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에 관한 단독보도에 따르면 ‘댕기머리’의 한방 성분의 추출 방식이나 사용 원료 등은 ‘댕기머리’가 식약처에 신고한 내용과 차이가 있었다고 밝혔다.



YTN이 입수한 내부 문건을 보면 댕기머리는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방식인 한약재를 따로따로 달여서 약효 성분을 추출하는 방법이 아니라 한약재를 한꺼번에 뒤섞어 끓인 뒤 약효를 우려내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 식약처에 신고되지 않은 약초 추출물이 실제 공정에서 들어가 있는 등 해당 업체가 제조기록서를 이중으로 관리한 상황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댕기머리는 한방 샴푸 완제품에서 미생물이 번식하는지 등을 일정 기간 동안 지켜봐야 하는 원칙을 무시한 채 제품이 생산되자마자 즉시 출고한 것이 드러났다.



이에 대해 댕기머리 업체 측은 제기된 의혹이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의약외품 샴푸에 들어가는 모든 한약 성분은 개별 추출 방식으로 얻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이후 식약처는 ‘댕기머리’ 업체의 샴푸 제조 공정에 대한 긴급 점검에 들어갔다. 식약처는 업체에 대해 제기된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해당 업체에 샴푸 제조를 중지하라고 하는 등의 처분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관련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정말일까”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확인해봐야 알겠다”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진짜면 대박”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우리집 댕기머리 쓰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댕기머리 샴푸 한방 성분’ ‘댕기머리 샴푸 부작용’ ‘댕기머리 샴푸 사용 원료’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사진 중앙포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