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핫 클립] 특급 경치 갖춘 전국 캠핑장 7

야생에서 요리하고 맛보고 뛰놀고 잠드는 즐거움. 캠핑하기 좋은 계절이다. 전국 수많은 캠핑장 가운데 경치 좋은 곳만 골랐다. 캠핑장은 자고로 자연 속에, 운치 있는 곳에 있어야 한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즐기는 캠핑은 마음에 평온을 주고, 멋진 사진을 선물하고, 추억을 완성시켜 준다.





충남 태안 몽산포 오토캠핑장 │ 몽산포오토캠핑장.com



몽산포 캠핑장 야경.




몽산포 캠핑장.




태안반도에 있어 바다를 마주볼 수 있는 캠핑장이다. 백사장 뒤 소나무 숲에 텐트를 친다. 하여 언제나 나무 그늘 아래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을 수 있다. 텐트에서도 몽산포의 일몰이 잘 보인다. 몽산포는 원래 갯벌로 유명한데, 캠핑을 하며 갯벌체험도 할 수 있다. 해변 앞 우측 캠핑구역이 인기가 높은 데 예약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몽산포오토캠핑장 옆으로 나있는 솔모랫길, 자연관찰로 등 산책코스도 정답다. 011-408-6868.





강원도 동해 망상해수욕장 │ campingkorea.or.kr



망상오토캠핑장.




캠핑 사이트가 백사장과 맞닿아 있는 것만으로 망상오토캠핑 리조트는 가치는 충분하다. 파도소리를 자장가 삼아 잠들 수 있을 만큼 바다 가까이에 텐트를 칠 수 있다. 주변 경관도 빼어나다. 소나무숲과 광활한 해변이 펼쳐져 있고, 백사장 길이도 2㎞에 달한다. 다목적구장ㆍ족구장ㆍ정자ㆍ산책로ㆍ카페테리아 등 체육ㆍ편의 시설도 잘 돼 있다. 오토캠핑사이트를 비롯해 캐러밴ㆍ캐빈하우스ㆍ게스트하우스ㆍ아메리칸코티지 등 다양한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망상오토캠핑 리조트는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지난해 오픈한 제2오토캠핑장 덕분에 사정이 나아지긴 했지만 성수기엔 자리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기존 캠핑장에서 약 1㎞떨어져 있는 제2오토캠핑장에도 캐러밴, 오토캠핑 사이트 등이 있다. 033-539-3600.





전남 해남군 땅끝 오토캠핑장 │ autocamp.haenam.go.kr



땅끝 오토캠핑장.




땅끝에도 캠핑장이 있다. 땅끝마을에서 자동차로 5분 거리, 해남군 흑석산(650m)에 있는 가학산 휴양림에 오토캠핑장이 자리잡고 있다. 풍광은 더할나위 없이 빼어나다. 캠핑장 뒤로는 수령 200년의 아름드리 소나무들이 감싸고 있고, 앞으로는 송호바다가 펼쳐져 있다. 산림욕장ㆍ야외수영장ㆍ야생화단지ㆍ원숭이가족관 등을 갖췄다. 근처 송지면 어란 포구에 들러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다. 061-534-0830.





경남 남해군 편백자연휴양림 │ huyang.go.kr



남해 편백자연휴양림 야영장.




피톤치드 함유량 많은 편백나무 숲에서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남해군 삼동면에 자리잡은 국립자연휴양림 안에 야영장이 마련돼 있다. 편백나무가 울창해 삼림욕 하기에 그만이다. 휴양림 전망대에 오르면 멀리 남해 앞바다는 물론 전남 광양ㆍ여수 앞바다도 시야에 잡힌다. 데크 야영장이 편백나무 사이 사이에 있고 북적거리지 않아 좋다. 오전 10시와 오후 4시, 하루 두 차례 열리는 무료 숲 해설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055-867-7881.





강원도 영월군 솔밭캠핑장 │ solbatcamp.co.kr



솔밭캠핑장.




1급수 청정계곡에서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영월 솔밭캠핑장은 주천강 줄기가 흐르는 법흥계곡을 따라 조성돼 있다. 계곡이라고 하지만 물도 얕고 유속도 빠르지 않아 발을 담그고 놀기에도 좋다. 울창한 소나무 숲에 캠핑장이 있어 해가 뜨거운 낮 시간에도 늘 시원하다. 솔밭캠핑장은 대지가 넓어 단체 모임 장소로도 인기다. 족구장ㆍ농구장 등도 있다. 인터넷 및 전화 예약은 받지 않고 선착순으로만 입장할 수 있다. 033-374-9659.





전북 장수군 방화동 가족휴가촌 │ jangsuhuyang.kr



방화동 가족휴가촌.




깊은 산골에 있는 숲속 캠핑장이다. 전북 장수군 방화동 가족휴가촌은 해발 1000m가 넘는 큰 산의 품에 안겨 있다. 캠핑장 앞으로는 장안산 기슭 방화동 계곡이 S 자를 그리며 흐른다. 가을 단풍과 억새가 유명한 이곳은, 여름엔 시원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캠핑하기에 좋다. 경관도 훌륭하다. 특히 계곡을 따라 기암절벽이 펼쳐져 있다. 캠핑장이 해발 500m가 넘는 지역에 자리해 일교차가 큰 편이다. 외투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063-353-0855.





충북 단양군 소선암 오토캠핑장 │ campsoseonam.co.kr



소선암 자연발생 유원지 야영장.




단양군 단성면 소선암 계곡가의 아름다운 캠핑장이다. 뒤에는 웅장한 두악산(732m)이 굽어보고, 앞으로는 단양천 줄기가 흐른다. 캠핑장에서 몇 걸음만 떼면 발 담그고 놀기 좋은 계곡물을 만날 수 있다. 단양팔경 중 하나인 하선암을 비롯해 소선암 자연휴양림과 인접해 있다. 인터넷 예약만 받는다. 산 방향의 캠핑사이트보다는 계곡 방향의 캠핑 사이트가 명당자리로 꼽힌다. 043-423-0599





글=백종현 기자

사진=중앙포토, 출판사 ‘길벗’ ‘꿈의 지도’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