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기차 충전소 1만개 설치…이동형 충전 방식으로 어디서든 간편 이용

전기차 충전소 1만개 설치 [사진 중앙포토]




 

전기차 충전소 1만개 설치, 서울시 올해 연말까지 구축 예정… “전기차 써볼까?”





전기차 충전소 1만개 설치 소식이 화제다. KT와 서울특별시, 파워큐브가 13일 서울 지역에 연말까지 ‘전기차 이동형 충전 인프라’ 1만곳 구축을 위한 MOU를 13일 체결했다.



KT는 서울시내 지사 등 주요 건물에 전기차 충전인프라를 구축하고 자사의 통신인프라를 활용한 충전용 태그 제작지원과 이동형 충전시스템 운영을 맡게 된다. 서울시는 관할지역 내 이동형 충전용 태그 구축을 위한 장소를 제공할 예정이며 파워큐브는 이동형 충전인프라 제품 및 솔루션 협력 및 관리를 담당하기로 했다.



먼저 2015년 말까지 시청, 구청, 주민센터 등 서울시 관할건물과 KT 지사 건물 등의 주차장에 충전 서비스 인식 태그 1만개를 구축할 예정이며 오는 2018년 말까지는 10만개를 목표로 지속 확대해 나가 서울시를 ‘전기차 충전인프라 세계최다 보유도시’로 만들 계획이다.



앞서 아파트 등 공동주택 주차장에 전기차 고정형 충전기를 설치할 경우 전용공간 점유에 대해 입주자 동의를 거쳐야 하는 등 절차가 까다로워 지난 4년 동안 전국 3000여 개 구축에 그치는 등 전기차 보급에 걸림돌로 작용한 바 있다.



하지만 이동형 충전 인프라는 기존 콘센트에 충전 서비스 인식 태그만 장착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이동형 단말기만 있으면 서비스 인식 태그가 장착된 콘센트에서 언제 어디서든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충전설비 구축이 필요 없이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에 전기차에 대해 복잡하게만 생각했던 시민들도 전기차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기차 충전소 1만개 설치를 접한 네티즌들은 “전기차 충전소 1만개 설치, 전기차 괜찮겠다”, “전기차 충전소 1만개 설치, 충전만 가능하면 좋지”, “전기차 충전소 1만개 설치, 전기차 알아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온라인 중앙일보

'전기차 충전소 1만개 설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