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빅뱅 뮤직뱅크 '전격 출연' 15日 생방송…YG - KBS 관계 회복? '청신호'

빅뱅 뮤직뱅크 출연




빅뱅 뮤직뱅크 출연


 

그룹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승리)이 KBS 2TV '뮤직뱅크' 출연을 확정한 가운데 YG엔터테인먼트와 KBS 예능국을 둘러싼 불화설도 잠잠해질 전망이다.



5월13일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빅뱅은 오는 15일 '뮤직뱅크'에 출연한다. 이날 빅뱅은 지난 1일 발표한 '루저(Loser)' 등 신곡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빅뱅은 '뮤직뱅크'뿐 아니라 일찌감치 KBS 2TV '해피투게더3' 출연도 확정했다. 빅뱅이 참여하는 '해피투게더3' 녹화는 오는 16일 진행되며 해당 녹화분은 21일 전파를 탄다.



이로써 YG와 KBS 예능국을 괴롭혔던 불화설도 한 방에 사그라들 전망이다. 양 측은 수년 전부터 불화설에 휩싸인 바 있다. 2011년 3월 컴백을 앞둔 빅뱅이 컴백 무대를 놓고 KBS 2TV '뮤직뱅크' 측과 갈등을 겪은 것을 계기로 수년간 YG 소속 아티스트들이 음악 프로그램을 포함한 여러 KBS 예능 프로그램에 좀처럼 출연하지 않았다는 것.



앞서 빅뱅 소속사 YG 양현석 대표는 최근 KBS 예능국 고위 관계자와 극비리 회동을 갖고 소속 아티스트의 방송 출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전해져 화제를 모았던 상황. 양 측은 극비리 회동을 거쳐 긍정적 논의 끝에 빅뱅 '뮤직뱅크' 출연이라는 결과를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YG와 KBS 예능국의 관계 변화는 빅뱅 이전에도 감지됐다. 최근 솔로 앨범을 발표했던 지드래곤이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빅뱅의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한데 이어 최근 컴백한 힙합 듀오 지누션이 3주 연속 '뮤직뱅크'에 출연하고 깜짝 피처링을 맡은 2NE1 산다라박과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을 결정하며 양 측의 관계가 회복되고 있는 게 아니냐는 추측도 고개를 들었다.



한편 빅뱅은 신곡 '루저'와 '배배(BAE BAE)'로 13일 오전 기준 멜론과 벅스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 공개 13일째에도 정상을 지키며 승승장구 중이다. '루저'와 배배'가 수록된 프로젝트 앨범 ‘M’을 시작으로 8월까지 매달 1일 M, A, D, E 등 총 4장 싱글 앨범을 선보인 후 9월1일 ‘MADE’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 프로젝트 ‘A’ 발매가 다가오는 가운데 빅뱅이 얼마나 장기집권을 이어나갈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