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IPA, 기존 국제여객터미널 활용 회의 개최

   
▲ 12일 인천항 기존 국제여객터미널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인천시, 인천 중구청,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들이 제2 국제여객터미널 현장을 둘러보며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사진=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IPA)가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활용방안을 찾기에 나섰다.

IPA는 12일 인천항 제1·2 국제여객터미널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인천시, 인천 중구청 등과 함께 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해수청·市·중구청과 회의...주변 상권 침체 해결 뜻 모아

연수구에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이 새로 건설될 예정이어서 기존 제1·2 국제여객터미널 기능이 이전돼 중구 지역주민들이 불만을 제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날 회의에서 4개 기관 실무책임자들은 기존 국제여객터미널 주변 지역의 상권이 침체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는데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각 기관들이 상호 지속적인 협의를 하고 설명회 등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IPA가 올해 하반기 추진할 예정인 기존 국제여객터미널 활용을 위한 용역에 대해 기본방향을 설정하기로 합의했다.

구체적인 기존 국제여객터미널 활용방안으로는 ▶관공서 입주 ▶민간투자 유치 ▶ 관공서 입주와 민간투자 유치 병행 등의 방안이 검토됐다.

방안을 결정하기 위해 관련기관 직원들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아이디어 공모절차를 거친 후 용역의 구체적인 방향을 결정할 예정이다.

김종길 IPA 물류산업팀 실장은 “지역주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 공모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지역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기정기자/ckj@joongboo.com



 

[인기기사]

·[달려라 장미 예고] 12일 105회 방송분 [2015/05/12] 

·[풍문으로 들었소 예고] 12일 24회 방송분 [2015/05/12] 

·[압구정 백야 예고] 12일 146회 방송분 [2015/05/12] 

·유승준 심경 고백에 병무청 "국민들과 약속 어기고…논할 가치도 없다" 강경 입장 [2015/05/12] 

·김현중, 입대 전 여친에 문자로 "군대 가있는 동안 아이 잘 키워줘…바람피면 죽어" [2015/05/12]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