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중증환자 입원실 갖춰 … 수도권 동부 척추·관절 치료의 '메카'

잠실자생한방병원은 양한방 협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검사에서 진료까지 당일에 가능하도록 환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잠실자생한방병원
검사에서 치료까지 양?한방 협진
7명 원장, 꼼꼼한 진료로 입소문
집중치료 위한 50개 입원병상 설치

잠실자생한의원이 지난달 27일 집중치료가 가능한 50개 입원병상을 갖춘 잠실자생한방병원으로 확장, 이전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를 계기로 잠실자생한방병원은 송파·강동지역뿐 아니라 광진·구리·하남지역 척추질환 환자 및 보호자들과 주치의처럼 함께해 나갈 계획이다.



잠실자생한방병원은 잠실역 10번 출구 송파구청 맞은편에 있는 송파빌딩에 새 둥지를 틀었다. 척추 전문 한의사 7명이 진료하는 침구과·한방내과·한방재활과와 영상의학과·내과 등 양방진료과로 구성돼 있다. 과학적으로 입증받은 동작침법·신경근회복술·추나요법·한약치료·약침치료를 이용해 허리디스크·목디스크·척추관협착증 같은 척추질환과 무릎관절염·오십견 등 만성관절질환을 수술 없이 치료한다. 특히 MRI 등 첨단 영상장비를 갖추고 영상의학과 전문의와 함께 양·한방협진 진료를 실시, 척추·관절질환의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 진단하고 효과적인 비수술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이밖에 도수치료가 가능한 전문치료실을 갖추고 다양한 치료를 통해 근골격계 질환을 관리하고 있다.



퇴근 시간이 늦은 직장인들을 배려해 진료시간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토요일과 공휴일에도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정상진료를 한다. 또 전문상담간호사를 배치해 척추관절질환의 검사와 치료, 가정에서 해야 하는 예방법 등을 안내하는 등 치료 전후에 환자들이 갖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고객만족센터(1577-0007)를 통해 24시간 예약, 응급 상황에 대한 상담을 한다.



잠실자생한방병원 신민식 병원장은 “그동안 입원병실이 없 어서 안타까운 점이 많았다. 이번에 한방병원으로 확장, 이전함으로써 이런 불편을 덜고 환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를 드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잠실자생한방병원은 성장기 어린이, 원인을 찾기 힘든 교통사고 후유증 환자,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 등 세부적으로 질환을 구분해 다양한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성장 클리닉=아이들이 키가 크지 못하는 데는 유전적 원인도 있지만 외부적 요인도 크게 영향을 미친다. 잘못된 자세·습관으로 인한 척추 불균형은 성장 저해 요소로 작용해 성장판이 열려 있어도 성장을 멈추게 할 수 있다. 잠실자생한방병원에서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생기는 척추측만증 등 아이들의 척추질환을 치료할 뿐 아니라 영상검사를 통해 성장 저해 요소를 찾아내 전체적인 균형을 바로잡아 준다.



◆교통사고 후유증 클리닉=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환자는 통증을 호소하는데도 엑스레이·CT·MRI 같은 검진에는 정확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한의학에서는 이 같은 교통사고 환자의 상태를 갑작스러운 전신 충격으로 인해 기혈의 순환이 막히고 특정 부위에 어혈이 발생해 통증이 생기는 것으로 파악한다. 한방에서는 교통사고 환자의 통증 치료 및 후유증 예방을 위해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의 순환을 돕는 한약 치료를 실시한다. 충격으로 이탈한 뼈와 근육을 바로잡는 추나수기요법, 뭉친 근육과 어혈을 풀어주는 약침치료와 일반 침치료, 부항치료 등을 이용해 치료 효과를 높인다.



이밖에 50대 이상의 갱년기 여성을 위한 여성갱년기 클리닉, 스포츠 상해 치료를 위한 스포츠 클리닉, 골프로 인한 근골격계 손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골프척추클리닉, 척추 수술 후 통증이 재발한 환자를 치료하는 척추수술후증후군 클리닉 등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잠실자생한방병원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척추건강주치의’로서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2011년 4월에 잠실자생봉사단을 창단해 ‘스스로 회복하는 자생력’이라는 자생네트워크의 이념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있다. 이를 위해 소외계층과 소년소녀가장을 돕는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의료진들이 송파구립요양원·어린이건강박람회 등을 찾아 척추건강 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또 송파구에서 실시하는 배드민턴대회, 최경주 원포인트 레슨 등 지역주민을 위한 체육행사에 무료진료 부스를 설치해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잠실자생한방병원은 이번 한방병원으로 확장, 이전을 계기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1577-0007.



김승수 객원기자 sngskim@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