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 7000가구 넘는 브랜드타운에 입주할 마지막 기회

현대산업개발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동 수원아이파크시티에서 31~74㎡로 구성된 중소형 아파트를 분양한다. 지구 내 마지막 공급물량인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 조감도.


7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미니신도시급 브랜드타운 ‘수원아이파크시티’에 마지막 물량이 나온다. 현대산업개발이 이달 경기도 수원시 권선동에서 내놓는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 550가구다.

수도권 남부 랜드마크 주거지 부상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15층, 5개 동으로 31~74㎡형(이하 전용면적)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31~49㎡의 소형면적은 1~2인 가구 실수요자를 비롯해 임대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자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아이파크시티는 100만㎡ 부지에 아파트·단독주택 등 주거단지와 공원·하천·학교·도서관·상업시설 등이 조성되는 민간 도시개발사업지구다.

미니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수원아이파크시티 전경
이번에 나오는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이 지구에서 공급되는 마지막 공동주택 물량이다. 앞서 분양한 1~4차 6108가구와 함께 이번 5차 550가구, 앞으로 공급되는 단독주택까지 합하면 이 지구는 7000여 가구가 대규모 단지를 이루는 수도권 남부지역의 랜드마크 주거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지구 맨 앞자리에 위치해 도로접근성이 좋고,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 버스 정류장에서 수원 시내버스는 물론 서울 강남과 도심을 오가는 직행·좌석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수원터미널이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2016년 상반기쯤 신분당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앞으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주변엔 상업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이마트·롯데마트·NC몰과 같은 대형 마트와 다양한 쇼핑시설이 밀집해 있다. 선일초를 비롯해 곡반중·권선고 등이 가까워 교육여건도 좋은 편이다.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삼성전자 수원·기흥·화성사업장, 수원3일반산업단지·광교테크노밸리 등이 가까워 배후수요가 8만3000여 명에 달한다.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31~74㎡의 다양한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1인 가구부터 3~4인 가구까지 가구 구성원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소형의 경우 임대수요를 노린 투자자에게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1~4인 가구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설계

31㎡형은 소형임에도 불구하고 욕실에 욕조가 있고 ‘ㄷ’자형 주방상판을 설치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45㎡형은 침실 2개와 거실로 구성되며, 현관 옆에 창고형 수납장과 세탁실이 별도 설치돼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49㎡형은 침실 2개, 거실, 주방, 세탁실로 구성된다.

71㎡형은 3베이, 침실 3개, 욕실 2개 구조다. 드레스룸·다용도실·발코니 등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72㎡B형은 타워형으로 설계돼 현관 수납창고가 넓다. 자녀 방인 작은 침실과 안방인 부부공간이 분리돼 공간독립성이 우수하다.

73㎡형은 판상형, 3베이 구조로 통풍이 좋다. 침실 3개, 욕실 2개로 구성되며 현관 수납공간이 넓고 부부욕실에 욕조가 설치된다.

대부분의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돼 일조량이 우수하고, 일부 세대에서는 골프장을 조망할 수 있다.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 입주민은 단지 내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아파트 저층부에 식음료·교육·뷰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기 때문이다. 특히, 스트리트형 상권과 우시장천과 연계된 중앙광장이 조성돼 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구 내에는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수원아이파크시티 단지 안에 2개의 생태하천과 6만㎡ 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된다. 풋살·농구·배드민턴 등을 할 수 있는 스포츠 공원이 조성될 계획이어서 입주민들은 이 곳에서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 견본주택은 경기도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 NC백화점 맞은편에 있다. 분양 문의 031-232-1700

한진 기자 jinnylamp@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