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납 운동장' 가린 정부…'검출 학교' JTBC 홈페이지 공개

앞서 말씀드린대로 정부는 지난해 이 같은 조사를 하고도, 제대로 된 결과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불안한 학부모들은 어느 학교에 어떤 유해물질이 있는지를 공개하라며 계속해서 정보공개 청구를 했지만 정부는 불분명한 이유로 이를 거부해 왔습니다.



이를 비판하는 각계의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학부모 : 학부모들에게 유해물질이 나왔다는 공지가 정확히 어떤 데이터에 의해서 아이들한테 얼마 정도 위험한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요.]



[하승수/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 해당 학교에서 비공개를 원하면 비공개 할 수밖에 없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국민의 건강과 안전, 학부모의 알권리를 심각하게 침해했다고 생각하고…]



저희는 온라인에 기준치 이상의 납 또는 발암물질이 검출된 학교와 검출량을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어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조속한 시일내에 정부가 조치를 취하라는 취지에서입니다.



너무 많아서 제가 이 시간에 다 읽어드릴 수는 없고요. JTBC 홈페이지, 중앙일보 홈페이지에도 올려놓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학교당 문제되는 부분을 저희가 모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JTBC 홈페이지 (http://jtbc.joins.com/)

중앙일보 홈페이지 (http://joongang.joins.com/)



+++



'학교 명단' 자세히 보기


□ '인조잔디 운동장' 납·발암물질 검출…'위험한 학교' 명단 자세히 보기 ☞ 클릭

JTBC 핫클릭

[단독] 인조잔디 운동장에 납·발암물질…리스트 입수1천억 넘게 투입해놓고 '납 운동장'…왜 이 지경 됐나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