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다리 살 빼는 6가지 방법



 

다리에 쌓인 지방을 한번에 없앨 수는 없을까. 다리 군살로 고민하고 있는 여성들을 위한 몇 가지 팁이 있다. 자신 있게 미니 스커트를 입고 싶은 여성을 위해 미국 여성지 아메리칸키(www.amerikanki.com)의 기자 카탈리나가 ‘다리 살 빼는 방법’ 6가지를 알려줬다.



1. 조깅

조깅은 다리를 포함한 신체 건강 전반에 많은 도움이 된다. 다른 운동을 할 시간이 따로 부족하다면 조깅을 하거나 오래 걸어주는 것만으로도 다리 지방 분해는 물론, 탄력있는 다리를 만들 수 있다.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이틀에 한번 아침 저녁으로 조깅을 하는 것이다.



2. 계단 오르기

다리 건강을 위해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는 다른 이들에게 양보하자. 대신 튼튼하고 날씬한 다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계단을 오를 때는 등이나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등을 꼿꼿히 세운 채 상체만 살짝 굽혀서 올라가는 것이 좋다.



3. 자전거 타기

봄은 자전거를 타기 가장 좋은 계절이다. 요즘은 수도권 근교의 집앞이나 출근길에 자전거 전용 도로가 잘 형성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다. 혼자 타는 것이 심심하다면 이웃과 함께 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자전거는 지구력을 길러줌과 동시에 탄탄한 다리 근육을 만들어 준다.



4. 스쿼트

스쿼트는 매우 격렬한 운동에 속한다. 하지만 탄력있는 허벅지를 만들기에 가장 탁월한 방법이다.



5. 수영

수영은 대표적인 전신운동으로 몸의 모든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준다. 다리 또한 마찬가지다. 수영의 또다른 좋은 점은 스트레스 해소로 아주 탁월하다는 점이다. 수영을 하고 나면 몸이 한껏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는 다른 운동에서 느낄 수 없는 상쾌한 기분이다.



6. 직장에서 간단한 운동하기

일이 많아 운동을 따로 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사무실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하체운동이 있다. 사무실 의자에 앉아 두 다리를 모으고 천천히 가슴까지 들어올렸다가 내려주는 것을 반복하면 아름다운 엉덩이와 허벅지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박양원 인턴기자 park.yangwon@joongang.co.kr

[사진 중앙포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