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알림] 중앙학생시조백일장 … 시인의 꿈 펼치세요

시조 대중화에 앞장서온 중앙일보가 제2회 중앙학생시조백일장을 개최합니다. 한국시조시인협회가 주관하고, 교육부가 후원합니다. 초·중·고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부문별 가작에게는 기념 메달을 드립니다. 예심 응모작 마감은 6월 15일(월), 본심은 7월 11일(토) 서울 동국대 본관 중강당에서 열립니다. 본심 진출자는 6월 29일(월) 중앙일보(joongang.joins.com)와 한국시조시인협회(cafe.daum.net/hankooksijo) 홈페이지에 발표합니다.



시조 암송경연대회도 개최

 중앙학생시조 암송경연대회도 함께 열립니다. 한국시조시인협회가 선정한 교과서 위주의 학생 시조 30편을 외우는 경연대회입니다. 백일장 당일 예·본심을 치러 초중고 구분 없이 입상자 4명에게 상금을 드립니다. 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입선 10만원입니다.



 ◇백일장 응모 방법

-응모작(1인당 3편)은 신문·인터넷 등에 발표한 적 없는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원고지나 A4 용지에 출력한 것만 받습니다. 원고 표지에 이름· 학교·전화번호를 적어야 합니다. 원고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접수처 : 서울 중구 서소문로 100 중앙일보 ‘중앙학생시조백일장’ 담당자 앞(우편번호 100- 814). 02-751-5379



◇암송경연대회 참가 방법

백일장 당일 오전 11시∼오후 1시 참가 접수를 받습니다. 시조 30편 가운데 무작위로 선정한 2편을 암송하는 예심을 거쳐 16명이 1대 1 토 너먼트 방식으로 본심을 치릅니다. 30편은 중앙일보·한국시조시인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송경연대회 참가 방법은 홈페이지 참조.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