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성이 쓰는 아까운 지출, 男 "커피 디저트, 꼭 먹어야하나"

이성이 쓰는 아까운 지출


이성이 쓰는 아까운 지출? 남자가 평생 후회하는 것은 무엇일까.



미국 노스웨스턴과 일리노이 대학 공동 연구팀이 성인 남녀 370명을 대상으로 '평생에서 가장 후회하는 것'을 조사했다.



그 결과 여자는 사랑을, 남자는 직장 및 성공에 관한 일을 많이 후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응답자의 18%는 "그 때 그 남자를 놓친 것이 후회된다" "그 때 고백했어야 했다" 등 사랑, 연애에 관한 일을 후회한다고 답했다.

이어 '가족과의 관계(16%)', 교육(13%), 경력(12%), 경제력(10%) 등이 뒤를 이었다.



남자들은 평생 후회하는 것에 대한 질문에 "그 때 직장을 옮겼어야 했다" 등 경력이나 교육, 성공 문제에 대해 후회하는 비율이 34%로 가장 높게 나왔다. 또한 사랑과 가족에 대한 후회는 19%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노스웨스턴 대 심리학과 닐 루즈 교수는 "여자는 주변 사람과의 관계를 유지하거나 보호하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성이 쓰는 아까운 지출


한편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지난 20∼27일 20∼30대 미혼남녀 531명(남 244명·여 287명)을 대상으로 이성의 소비행태에 관한 인식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남성은 여성의 지출 가운데 커피·디저트 등 간식비(25.8%), 화장품·미용실·네일아트 등 외모 관리비(23%), 성형·시술 병원비(15.6%) 등이 아깝다고 답했다.



반면 여성은 남성의 게임비(37.3%), 술자리 등 유흥비(22.3%), 담뱃값(18.1%) 등이 아까운 지출이라고 말했다.



남녀 모두 본인의 지출 중 가장 아깝지 않은 비용은 식비(남 30.7%·여 29.3%)라고 답했으며, 지출이 제일 많은 분야도 식비(남 34%·여 47%)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이성이 쓰는 아까운 지출'. [사진 중앙포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