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10년은 더 젊어보일 수 있는 9가지 방법





나이를 먹어도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다. 이런 욕망 때문에 병원에서 각종 시술을 받거나 약물 처방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하지만 꼭 의학의 기술을 빌리지 않아도 생활 속에서 쉽게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온라인 리더스 다이제스트 캐나다(www.readersdigest.ca)에서 ‘10년은 더 젊어보이게 하는 방법 9가지’ 를 알려줬다.





1. 눈썹 다듬기

눈썹을 단정하고 날카롭게 다듬는 것 만으로도 얼굴이 정돈돼 보인다. 깔끔하고 젊은 인상을 주는 것이다. 여자라면 눈썹을 다듬은 후 눈 화장으로 더 젊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2. 포도 많이 먹기

포도를 비롯한 딸기·자두·배에 함유돼 있는 소비톨이라는 물질은 피부 보습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이들 과일을 많이 먹으면 피부가 촉촉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자주 웃기

캐나다의 한 사진가는 다양한 연령층의 사진을 표정별로 찍은 후 일반 시민들에게 이들의 나이가 몇 살처럼 보이는지 물어보는 실험을 했다. 무표정 사진이 실제 나이와 설문결과 나이 간의 평균 차가 가장 적었다. 또 겁에 질린 표정의 사진이 실제 나이보다 많아 보이는 결과를 보였다. 반면 웃는 표정은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경향을 보였다.



4. 올바른 세안과 보습

세안과 그 후의 보습과정은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누는 피부를 너무 뻑뻑하게 하기 때문에 세안에는 쓰지 않는 것이 좋다. 대신 피부 수분을 어느정도 유지시켜주는 클렌징 폼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화학 성분이 지나치게 많거나 알코올을 원료로 한 스킨 토너도 피해야 한다. 밤·낮 모두 쓸 수 있는 부드러운 성분의 보습제를 쓰는 것이 좋다.



5. 세련되게 옷입기

목주름이 많거나 피부가 쳐진 사람의 경우 목이 너무 꽉 끼는 풀오버셔츠나 크루넥 점퍼는 입지 않는 것이 좋다. 이들에겐 넉넉한 라운드넥 상의 또는 셔츠를 받쳐입는 것이 더 젊어보이는 선택이다. 또한 배가 나왔다면 가급적 어두운 색상의 상의를 입어주는 것이 좋다.





6. 핸드크림 바르기

핸드크림을 선택할 때는 선블록 효과가 있는 것이 좋다.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서 촉촉하고 윤기있는 손을 유지하도록 하자.



7. 채소 많이 먹기

양배추를 비롯한 다양한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 K가 풍부하다.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아주 중요한 영양소다. 혈액 응고는 결과적으로 나이가 많아지면 생기는 질병인 골다공증을 예방해 줄 수 있다. 또한 토마토에 많이 함유돼 있는 리코펜은 자외선 차단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8. 기름진 생선 먹기

연어를 비롯한 기름진 생선은 DMAE라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 영양소는 근육을 팽팽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DMAE는 주름 개선 크림의 필수 성분이기도 하다. 2주에 한번씩 기름진 생선을 먹는 것만으로도 주름 개선 크림을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9. 일주일에 4시간 이상 운동하기

운동을 열심히 해야 근육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고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 심폐운동·근육운동·스트레칭 등 몸 각 부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을 골고루 분배하는 것도 필요하다.



박양원 인턴기자 park.yangwon@joongang.co.kr

[사진 중앙포토/pixabay]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