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장거리 연애가 좋은 6가지 이유





사랑하는 사람과 멀리 떨어져 있다면 아쉬운 점이 많을 것이다. 보고 싶어도 쉽게 만날 수 없고 엄청난 교통비가 들 수도 있다. 그러나 장거리 연애에도 좋은 점은 있다. 영국의 온라인 매체 메트로(www.metro.co.uk)의 엘런 스콧 기자가 '장거리 연애가 좋은 이유 6가지'를 알려줬다.



1. 깊은 대화를 할 수 있다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낼수록 커플의 대화는 시시콜콜해지기 쉽다. 그러나 장거리 연애 커플은 시간이 아쉬워 잠깐을 만나더라도 심도 있고 진실된 대화를 나누게 된다. 덕분에 서로의 속사정과 진심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2. 없던 애교도 생긴다

서로를 보고 싶어하는 애틋함이 커질수록 평소에는 낯간지럽다고 생각하는 표현도 거침없이 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전화 통화를 하면서 서로를 귀여운 애칭으로 부르는 것도 서슴지 않게 된다.



3. 로맨틱한 선물이 많아진다

볼 수 없는 안타까움을 선물로 달래는 경우가 많다. 편지·꽃, 심지어 자신이 만든 예술 작품까지 주고 받는 커플도 있다.



4. 권태기가 늦게 온다

서로에 대한 애틋함이 커질수록 데이트의 행복함은 커진다. 보고만 있어도 좋은 장거리 커플에게 서로가 지루하게 느껴지는 일은 있을 수 없다.



5. 자기만의 시간이 늘어난다

남들이 데이트를 하는 시간에 자신을 위한 새로운 투자를 할 수 있다. 취미를 만들거나 일에 더 집중할 수도 있다. 결과적으로 혼자만의 시간이 많아지면 독립적이고 진취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능력 또한 향상된다.



6. 연인에 대한 확신이 생긴다

장거리 연애는 서로에 대한 확신이 있지 않으면 지속하기 힘든 법이다. 이를 통해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박양원 인턴기자 park.yangwon@joongang.co.kr

[사진 영화 '고잉 더 디스턴스' 스틸 컷]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