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주한미군 사령관, 하원 청문회서 '사드 효율성' 강조

[앵커]

스캐퍼로티 주한미군 사령관이 미 하원 청문회에 나가서 한국의 고고도미사일 방어체계, 사드 도입 문제에 대한 언급을 했습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을 막을 효율적인 방어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워싱턴에서 이상복 특파원입니다.

[기자]

커티스 스캐퍼로티 주한미군 사령관은 오늘 미 하원 청문회에서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즉 사드가 한반도 방어 능력을 강화시킬 거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을 막으려면 다층적 방어체계가 필요하고 사드는 높은 고도에서 효율적인 방어망을 제공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현재 주한미군에 배치된 미사일 방어체계와 상호보완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도 지적했습니다.

[커티스 스캐퍼로티/주한미군 사령관 : 사드는 현재 한반도에 배치된 패트리어트 체계의 미사일 방어능력을 키우게 될 겁니다.]

스캐퍼로티 사령관은 북한이 개발 중인 이동식 대륙간 탄도미사일 KN-08에 대해선 "핵탄두가 장착된 미사일을 발사할 능력이 된다는 가정 하에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함께 청문회에 나온 크리스틴 워무스 국방부 부차관은 북한의 미사일 개발이 미국의 가장 큰 위협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크리스틴 워무스/미 국방부 부차관 : 북한의 탄도미사일과 대량살상무기는 가장 큰 걱정거리입니다.]

한국에서의 논란 때문인지 사드에 관한 더 자세한 언급은 나오지 않았지만 의원들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데는 충분했습니다.

JTBC 핫클릭

이번엔 주한미군 사령관이…'사드 배치' 압박 가시화한·중·일 3국 외교장관회의…사드·AIIB 치열한 신경전 예상중국 '사드 반대' 압박에 국방부 '발끈'…갈등 표면화러셀 "제3국이 왜?"…중국 비판하며 한국 압박 나서미국, 한반도 사드 배치 때문에…북 '핵 보유국' 격상?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