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캘리포니아 여행, 자동차로 자유롭게





로드트립 가이드북 발간

미국 캘리포니아관광청이 자동차 여행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최근 한국을 찾은 캘리포니아 관광 사절단은 캘리포니아의 다채로운 매력과 최근 급증하고 있는 자동차 여행에 대한 정보를 전했다.



지난 13일에는 한국 여행업계와 네트워크를 갖는 ‘캘리포니아 미션’ 행사가 열렸다. 캘리포니아 주요 도시 관광청과 테마파크, 호텔, 쇼핑업체 등 22개 업체에서 총 29명의 관광 사절단이 참가했다. 캘리포니아관광청 섀논 브룩스 홍보팀장은 “2013년 한 해 캘리포니아를 방문한 한국인은 38만9000 명으로, 한국은 캘리포니아 방문 국가 중 7위”라며 “이번에 발표한 로드 트립 가이드북을 통해 더 많은 한국 여행객이 캘리포니아 자동차 여행의 매력에 빠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병헌과 함께한 캘리포니아 자동차 여행 가이드북.




미국 자동차 여행을 즐기는 한국인은 매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캘리포니아는 로스앤젤레스(LA)·샌프란시스코 등 대도시가 있고, 4계절과 바다와 산, 사막을 모두 품은 자연환경으로 미국 자동차 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히고 있다. 태평양 해안을 따라 달리는 1번 도로와 요세미티·데스밸리 등 국립공원을 찾아가는 여행자 사이에서 렌터카 여행이 유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 13일 캘리포니아 미션과 14일 미디어 간담회에는 아카펠라 그룹 인공위성 출신의 가수 양지훈 씨가 자리해 미국 자동차 여행 경험을 나눴다. 양 씨는 50일간 자동차로 미국을 일주하고, 올해 초 여행서적『미국을 달리다』을 냈다. 관광청이 발간한 가이드북은 캘리포니아 관광홍보대사인 배우 이병헌 씨가 캘리포니아에서 직접 운전하며 체험한 내용이 담겨 있다. 가이드북은 캘리포니아 관광청 한국사무소에서 받을 수 있다.

visitcalifornia.co.kr



최승표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