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베개 높이 낮으면 녹내장 위험 높아져"

1. "베개 높이 낮으면 녹내장 위험↑"

주무실 때 베개 높이 어떻게 쓰고 계신가요? 잠잘 때 머리 높이가 지나치게 낮으면 녹내장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고려대 안암병원 연구팀은 녹내장을 예방하려면 똑바로 누워 자거나, 옆으로 누워 잘 경우엔 목이 꺾이지 않도록 어깨 높이만큼 베개를 높여줘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2. "운전자 40% 운전 중 스마트폰 딴짓"

2.운전자 열명 중 네명이 운전 중에 스마트폰으로 SNS나 교통정보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시속 50km로 주행할 때 스마트폰 사용자가 브레이크를 밟으면 일반 운전자의 차량보다 1m 정도 더 나가게 돼 사고위험이 커진다"고 교통안전공단은 밝혔습니다.

3. 수입차 사고나면 곧바로 보험사기 조사

앞으로는 수입차 교통사고가 나면 경찰이 곧바로 보험사기 여부를 수사합니다. 그동안은 교통사고 이력이 있는 경우에만 조사를 했는데요. 최근 수입차 보험사기가 늘고 있는데 따른 조치입니다.

4. "휴대폰값 OECD 중 3년 연속 최고"

우리나라의 휴대전화 단말기 가격이 국민 총소득 대비 세계에서 가장 비싼 편에 속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새정치연합 문병호 의원은 시장조사업체의 조사를 인용해 우리나라 휴대전화 가격이 2012년부터 3년 연속 OECD 29개 나라 중 1위 또는 2위를 기록했다며 거품을 걷어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JTBC 핫클릭

[뉴스브리핑] 광주서 올 첫 뇌염모기…전국에 '주의보'[뉴스브리핑] '급식비 독촉 논란' 충암고 교감 사과[뉴스브리핑] 차량 67대 못으로 훼손…50대 남성 구속[뉴스브리핑] 아파트 옥상 불…주민 300여명 대피[뉴스브리핑] 내연남 성폭행 시도 여성, 강간죄 적용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