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성대, 개교 60주년 기념 '웰컴스퀘어' 개관



【부산=뉴시스】하경민 기자 = 경성대는 개교 60주년을 맞아 학교를 찾는 방문객에게 대학의 역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도심형 캠퍼스의 친근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위해 새로운 개념의 복합홍보홀 '웰컴스퀘어'를 개관했다고 9일 밝혔다.



웰컴스퀘어는 설립자 기념 공간으로 활용되던 기존 홍보홀을 단장해 469.4㎡ 크기의 공간에 웰컴존, 역사존, 영상존, 홍보자료존, 설립자 기념존, 발전기금현황존, 커피숍 등으로 채워졌다.



웰컴존은 대내외 방문객과 캠퍼스투어를 위한 웰컴센터 개념의 공간으로 안내데스크, 기념품존, 포토존, 캠퍼스맵 등으로 구성됐다. 포토존은 경성대 60주년을 기념해 도약하는 경성대를 나타내고자 교수, 직원, 학생, 동창회의 사진을 모아 모자이크화로 꾸몄다.



또 역사존은 경성대의 과거, 현재, 미래를 정리해 보여주는 공간으로 1955년부터 이어 온 대학의 60년 역사를 한눈에 담아냈고, 역대 이사장과 총장을 비롯해 국책사업 수주 및 실적, 자랑스러운 경성인 등을 스크린과 패널을 통해 보여준다.



대학홍보영상을 상영하는 영상존은 가변식 세미나실로 활용이 가능해 중·고교 학생 캠퍼스 투어나 방문객 투어 시 학교홍보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홍보자료존은 최근 3년 간 경성대가 시리즈로 내놓은 광고이미지, 대학UI, 교육이념 및 대학비전, 해외자매대학 등을 소개하고, 설립자 기념존은 경성대의 오늘을 있게 한 고 김길창 목사의 이력과 흉상을 설치했다.



김진옥 문화홍보처장은 "웰컴스퀘어는 대학을 방문하는 내·외빈과 교직원 및 재학생 등에게 대학의 역사와 전통을 소개하는 복합홍보홀로서 열린 캠퍼스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