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합참차장에 신원식, 해병대 사령관에 이상훈

신원식 합참차장(左), 이상훈 해병대 사령관(右)
신원식(육사 37기) 합참 작전본부장이 합참차장에 임명됐다. 중장 계급은 그대로지만 직급은 본부장에서 차장으로 한 계단 올라갔다. 해병대 사령관에는 이상훈(해사 36기) 국방전비태세검열단장이 승진 임명됐다. 국방부 당국자는 7일 발표된 전반기 장성 진급·보직 인사와 관련해 “이번 인사에 대장은 포함되지 않았다”며 “김유근 합참차장이 오는 6월 전역할 예정이어서 신 본부장을 후임 합참차장에 임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만 EG 회장의 육사 동기(37기)생들의 경우 엄기학 1군단장은 합참 작전본부장에 보임됐으며, 전인범 특전사령관은 군사령부 부사령관으로 이동한다. 이재수 3군사령부 부사령관은 유임됐다. 최윤희 합참의장의 임기가 오는 10월 끝나는 만큼 하반기 인사에서는 37기 대장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군 관계자들은 전했다.

 중장급 인사에선 장경석·김용우(이상 육사 39기) 소장이 중장으로 진급, 각각 특전사령관과 군단장에 임명됐다. 해군에선 이범림(해사 36기)·김판규(해사 37기) 소장이 중장으로 진급, 해군참모차장과 해군사관학교장이 됐다. 공군은 강구영(공사 30기)·이왕근(공사 31기) 소장이 중장 진급과 동시에 공군참모차장과 공군교육사령관으로 옮긴다.

 국방부는 이날 오후 보직심의위원회를 열어 정경두 공군참모차장을 합참전략기획본부장으로, 김정식 합참전략본부장을 공군작전사령관으로 옮기도록 했다. 공사 교장에는 박재복 공군작전사령관이 정해졌다.

정용수 기자 nkys@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