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삼성 지펠아삭과 함께하는 배우 박시은의 결혼 준비

결혼을 앞둔 배우 박시은씨가 예단 선물로 다양한 기능과 편리함을 더 해주는 삼성 지펠아삭을 추천했다. [사진 삼성전자]




[라이프 트렌드│리빙&베이비]
“땅 속처럼 온도 변하지 않는 김치냉장고는 예단 필수품”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온 배우 박시은씨가 조만간 결혼을 앞두고 예비 시어머니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에 나섰다. 작은 물건 하나도 꼼꼼히 고른다는 그녀가 어떤 예단을 선물할지도 팬들에겐 관심거리다. 부모님을 향한 감사의 마음과 연인에 대한 사랑과 믿음이 가득한 그녀를 만나 똑소리 나는 결혼 준비 이야기를 들어봤다.



-결혼을 축하한다. 한결같이 사랑한 비법이 있나.



“배우 진태현씨와는 4년여간의 연애 끝에 결혼이라는 사랑의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연애 기간 내내 삶에 대한 가치관이 같았던 연인과 서로 같은 곳을 바라보았기에 오랜 시간을 동행할 수 있지 않았나 싶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서로 자주 만나려고 노력했다.”



-새내기 주부가 되는 심정과 근황은.



 “드라마에서만 주부 역할을 하다가 진짜 주부가 되려고 하니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게 많았다. 새내기 주부가 되는 과정에서 어려운 일이 적지 않다. 하지만 이런 일들을 통해 오랜 시간 든든한 울타리 안에서 사랑과 정성으로 보살펴주신 부모님에게 더욱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특별한 예단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는데.



“사랑으로 맞아주실 예비 시부모님을 위한 예단으로 김치의 아삭함은 물론 다양한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해 주는 삼성 지펠아삭을 선물할 예정이다. 좋은 선물은 모름지기 받는 이의 마음까지 헤아릴 수 있어야 한다.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드시고, 자녀들을 위해 많은 양의 김치를 직접 담그시는 부모님께 삼성 지펠아삭이 꼭 필요할 것 같다.”



-김치냉장고를 예단 선물로 준비하려는 이유는.



“마당이 있는 주택에서 살 때 어머니는 김치와 장을 땅속에 묻어 오래도록 신선하게 보관하셨다. 그때 갓 꺼낸 아삭한 김치 맛은 아직도 잊을 수 없다. 지금은 마당이 없는 곳으로 이사를 가셨는데 얼마 전 삼성 지펠아삭을 구입해 마당 대신 김치냉장고에 김치를 묻으신다. 효과는 땅속과 같으면서 땅을 직접 파거나 허리를 숙여 김치를 꺼내지 않아 편리하다고 만족해하셨다. 용량도 넉넉해 김치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어머니의 보물 1호가 됐다. 시어머니에게도 선물하면 좋아하실 것 같다.”



-땅속 김치와 김치냉장고 김치 맛이 정말 같은가.



 “오히려 땅속에 묻은 김치보다 삼성 지펠아삭에 묻은 김치가 더 맛있다. 어머니는 김치를 보관할 때 온도 변화가 크면 김치가 얼고 녹는 과정을 반복해 배추의 식감이 물러지고 맛도 떨어진다고 걱정하셨다. 삼성 지펠아삭은 냉기 전달과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적용한 ‘메탈그라운드’로 구현해 땅속 김치의 아삭한 맛을 지켜준다. ‘메탈쿨링커버’ ‘메탈쿨링선반’ ‘메탈쿨링커튼’ ‘풀메탈쿨링서랍’ 등 네 가지 기능이 있어 온도 변화 없이 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고 아삭하게 보관해 준다.”



-직접 사용할 김치냉장고도 필요하지 않나.



“결혼한 선배들이 혼수 가전 마련 시 김치냉장고는 필수로 준비하라고 조언했다. 김치냉장고가 김치만 보관하는 공간이 아닌 생선과 고기, 채소와 과일 등 다양한 식재료 보관에도 용이한 만능 저장고 역할을 톡톡히 하기 때문이다. 삼성 지펠아삭의 편리한 기능이 아직은 집안일에 서투른 나를 많이 도와줄 것 같다.”



-삼성 지펠아삭의 어떤 기능이 마음에 드나.



“삼성 지펠아삭은 ‘밀폐전문실’을 갖춰 최적의 온도로 다양한 식재료를 신선하고 냄새 섞임 없이 오래 보관해 주기 때문에 외부 활동이 많은 주부를 위해 꼭 필요한 제품이다. 또 김치통 뚜껑의 색상이 변하는 ‘김치맛센서’가 있어 뚜껑을 열지 않아도 쉽게 김치의 익음 정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저장실에 차가운 냉기를 쏘아주는 ‘아삭김치’ 기능도 있다. 김치의 아삭한 맛을 오래 지켜주니 햇김치를 좋아하시는 부모님께 적합하다. ‘저염 김치 숙성·보관’ 기능도 갖춰 저염 김치도 최적의 온도에서 숙성하고 보관할 수 있어 나트륨 섭취량을 줄여야 하는 부모님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앞으로 어떤 아내가 되고 싶은가.



“예비 남편과 매일 새벽기도를 나갈 만큼 우린 완벽한 아침형 인간이다. 요리가 서툴러 아침상을 마련하는 것이 걱정이지만 남편의 아침식사를 꼭 챙기는 아내가 되고 싶다. 김치 맛을 지켜주는 김치냉장고가 있으니 부족한 솜씨지만 직접 김장을 담그고 싶은 욕심도 생긴다.”



강태우 기자 kang.taew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