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눈썹에 대한 상식, 미용 위해 뽑던 눈썹…무작정 뽑지 마세요

`눈썹에 대한 상식` [사진 중앙포토]

'눈썹에 대한 상식'

최근 미국의 폭스뉴스는 알아 두면 좋을 눈썹에 대한 상식 3가지를 소개했다.

먼저 눈썹은 이마에서 흐르는 땀 등 이물질이 눈으로 흐르는 것을 막는 기능을 한다. 하지만 오랜 기간 눈썹은 이런 기능보다 미적인 역할을 더 많이 맡아왔다. 눈썹이 아름다움에 미치는 영향은 비단 여성에게만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다. 요즘 남성들도 눈썹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눈썹에 대한 상식 첫 번째는 눈보다 눈썹이 인상을 좌우한다는 것이다.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연구팀은 얼굴을 알아보는 데 눈과 눈썹 중 어느 쪽이 더 큰 영향을 미치느냐를 조사했다.

연구팀은 익숙한 사람의 얼굴 사진에서 눈이나 눈썹을 지운 다음 “누군지 알아보겠느냐”라고 피 실험자들에게 물어본 결과 눈썹을 지웠을 때 해당 인물을 알아보는 것이 더욱 더 어렵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또한 눈썹에 대한 상식 두 번째는 눈썹은 평균 500개밖에 안되는 소중한 존재라는 것이다. 눈썹을 뽑아 얼굴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신중히 생각해야한다. 눈썹은 한 번 변화를 주면 원래대로 되돌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또 눈썹은 머리카락에 비해 피부 면적당 숫자가 훨씬 적은데다 자라는 속도도 50% 정도에 불과하다.

세 번째로 눈썹은 내심의 비밀을 드러낸다. 표정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얼굴 근육에는 다른 신체 부위의 근육과 구별되는 특징이 있다. 다른 근육들과 붙어있거나 연결돼 있는 것이 많기 때문에 얼굴에 있는 근육들은 대체로 자기도 모르게 움직인다.

이에 얼굴에는 소위 미세 표정이 생기게 되는 것으로 몇 분의 일초 동안 부분적인 경련이 일어나는 등의 제스처가 나타나는 것이 대표적 예다. 이런 제스처를 읽어낼 수 있는 사람은 우리의 숨겨진 감정이나 의도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진실을 숨기거나 거짓말을 하려고 아무리 애를 써도 눈썹을 통해 비밀이 드러나기 쉽다.

온라인 중앙일보

'눈썹에 대한 상식'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