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삼성전자, 스마트폰으로 조종하는 청소기 출시

삼성전자 모델이 2일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스마트폰의 앱으로 조작할 수 있는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POWERbot)` 신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일 스마트폰의 앱으로 조작하는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POWERbot)’ 신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측은 스마트폰에 ‘삼성 스마트 홈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 뒤 와이파이를 연결해 제품 등록을 완료하면 파워봇을 집안에 있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파워봇은 전원은 물론 자동ㆍ수동ㆍ부분 등의 청소 모드를 터치 한 번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흡입 모드도 터보ㆍ일반ㆍ정음 세 가지로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수동 청소 모드에서는 스마트폰 앱으로 전진, 좌회전, 우회전 등 방향까지 조작할 수 있다.

자동으로 충전기를 찾아가 알아서 충전하는 충전 복귀 기능과 한 번 또는 매일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작동하게 하는 예약 기능도 탑재했다.

또 대기 중ㆍ청소 중ㆍ충전 복귀 중ㆍ충전 중과 같이 파워봇의 현재 상태와 에러 발생 상황을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 파워봇 신모델은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운영체제인 타이젠이 적용됐으며 다양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하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파워봇은 삼성전자가 이뤄 나가는 스마트홈의 방향을 잘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더욱 편리하고 사용하기 쉬운 제품으로 일상생활 속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3일부터 삼성전자 스토어 홈페이지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출고가는 129만원.

조은애 기자 cho.eunae@joins.com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