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안심전환대출 20조원 추가 투입…내달 3일까지 접수

[앵커]

정부가 안심전환대출에 20조 원을 추가로 투입합니다. 안심전환대출은 가계부채 구조 개선을 위해 지난주 출시됐는데요. 신청자들이 줄을 이었습니다. 오늘(3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2차 신청을 받기로 했습니다.

취재에 이가혁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4일 첫선을 보인 안심전환대출.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려는 수요가 예상보다 많아 은행 창구는 지난주 내내 북새통이었습니다.

이렇게 안심전환대출이 엄청난 인기 속에 나흘 만에 연간 한도 20조 원을 모두 소진하자 금융당국이 휴일인 어제 부랴부랴 대책을 내놨습니다.

정부는 1차 때와 같은 20조 원을 추가로 투입해 2차 신청을 받기로 했습니다.

조건은 이전과 같습니다.

은행에서 변동금리 또는 이자만 내는 만기일시상환 주택담보대출 대출자로 대출받은 지 1년이 지나야 하고 주택가격이 9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

다만 대출자 선정 방식은 바꿨습니다.

선착순 신청은 고객 불편과 은행 창구 혼란이 있다는 지적에 따라 일단 오늘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닷새 동안 신청을 받은 후 신청액수가 20조 원을 넘으면 주택가격이 낮은 사람부터 먼저 공급합니다.

[임종룡/금융위원장 : 추가 운영규모 20조원은 주택금융공사의 자본여력상 공급가능한 최대규모로 더 이상의 공급확대는 없음을 명확히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정부는 취급 대상을 제2금융권으로 확대하지는 않기로 했습니다.

제2금융권은 금리 조건이나 상환 능력 등이 다양해 통일된 대출 전환 상품을 만들기 어렵다는 게 정부의 입장입니다.

JTBC 핫클릭

'안심전환대출' 첫날 3조원 돌파…은행창구 북새통안심전환대출 출시 첫날 4조…시중은행 종일 북새통안심전환대출 이틀 만에 5조 돌파…한도 늘어날 듯'빚 고통' 몰랐나?…'안심전환대출' 인기에 놀란 정부안심전환대출서 소외된 저소득층…"있는 사람 위한 대책"안심대출 '연간 20조 한도' 소진…한도 바로 못 늘려안심전환대출 향후 처리방안 곧 발표…추가공급 유력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