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싸이 중국어판 ‘아버지’ 중국 QQ뮤직 1위… 대륙의 효심 자극했나





‘국제가수’싸이가 발표한 중국어판 ‘아버지’가 중국에서 인기돌풍을 일으켜 화제다.



싸이가 26일 8억 유저수를 보유한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을 통해 독점 공개한 중국어판 ‘아버지’는 공개 이틀째인 28일 QQ 유행지수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QQ유행지수차트는 일주일 내 스티리밍 수의 변화폭을 통계로 내 발표하는 차트로 싸이의 ‘아버지’는 28일 오전 11시 기준 QQ 뮤직에서 총 187만 2566건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한 것.



또 공개 24시간 내 92%, 48시간동안 61%의 가파른 스트리밍 상승률로차트 정상을 정복, 중국에서의 높은 인기를 확인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국어 버전의 아버지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郞朗)의 아름다운 피아노 편곡이 더해져 더욱 섬세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싸이와 랑랑은 지난해 9월 19일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싸이의 ‘챔피언’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이며 인연을 맺은 경험이 있다.



싸이는 앞서 지난 25일 중국 심천 심천만체육관에서 개최된 ‘2015 QQ MUSIC AWARDS’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상’을 수상했고 ‘아버지’ 중국어 버전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이 날 싸이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아버지에게 이 곡을 바친다고 이야기해 현지에 모인 7000여 관객의 가슴을 울렸으며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온라인 중앙일보

‘싸이 중국어판 아버지’[사진 중앙포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