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데이트할 때 조심해야 할 7가지 음식


좋아하는 이성 앞에서 예쁘게 혹은 멋지게 보이고 싶은 건 남녀 공통의 관심사다. 아직 연인 앞에서 야무지게 ‘먹방’을 찍을 자신이 없다면 여성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우머니틀리에서 제안한 ‘데이트할 때 주의해서 먹어야 할 7가지 음식’을 참고하자.

1. 너무 매운 음식
매 끼니마다 자극적인 음식으로 배를 채워야 할 의무가 있는 게 아니라면 첫 데이트에서 너무 매운 음식은 주문하지 말자. 매운 맛에 눈물·콧물 흘리다 애써 공들여 한 화장이 흐트러지기 십상이다. 게다가 이에 낀 고춧가루는 상상도 하고 싶지 않다.

2. 햄버거
일반적으로 사람의 입은 햄버거의 두께보다 작기 때문에 깔끔하게 먹기가 쉽지 않다. 비슷한 예로 큰 사이즈의 타코와 쌈 요리도 조심하자.

3. 유제품
특히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데이트에서 유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소화 기관이 지나치게 활발해져 데이트 내내 화장실에 가야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다.

4. 뼈가 있는 음식
치킨·감자탕·족발 등 뼈를 잡고 먹어야 하는 음식은 아무리 근사하게 차려 입은 사람일지라도 친근감을 느끼게 해주는 마법의 음식이다. 아직 연인에게 신비스러운 모습으로 남고 싶다면 뼈가 있는 음식은 피하도록 하자.

5. 스파게티
파스타 종류는 데이트 단골 메뉴로 각광받지만 주문 전 한 번 더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정말로 내가 영화에 나오는 사람들처럼 깔끔하게 파스타를 먹을 수 있을까. 자장면을 먹듯 후루룩 후루룩 먹으며 입에 소스를 묻힐 바에야 다른 메뉴를 시키는 것이 좋다.

6. 마늘이 듬뿍 들어간 음식
먹을 땐 맛있다. 하지만 집에 돌아가는 길 내내 입에서 참기 힘든 구취가 날 수 있다는 걸 명심하자.

7. 키위 주스
치아가 정말 고르게 난 사람도 키위 주스를 마시고 나면 키위씨의 이물감이 느껴진다. 키위 주스를 마신 후 서로의 치아를 바라볼 자신이 있는가?


김지향 인턴기자 kim.jihyang@joongang.co.kr
[사진 중앙포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