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위례신도시 관문 우남역 황금상권에 자리



저금리 바람을 타고 상가 시장에 투자자가 몰리고 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 수준인 1.75%로 인하하면서 은행금리보다 높은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가의 매력이 커진 것이다.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신도시 내 상가 인기가 치솟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위례신도시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배후 수요가 든든해 상권 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기 때문이다.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아파트 5000가구 배후수요
수정구청·호텔 등 신축 예정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상가 분양 열기가 뜨거운 위례신도시에서 역세권 상가가 공급돼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일반상업지역 3구역 1-1블록에 오피스텔인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와 상가인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조감도)’를 분양중이다.



오피스텔은 지하 7층~지상13층, 전용면적 19~59㎡ 319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지상 4~13층에 조성되고, 지하 1층∼지상 3층은 상업시설(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이 들어선다.



이 상가는 2017년 개통 예정인 서울지하철 8호선 우남역 역세권에 들어선다. 우남역은 트램라인과 8호선이 연결되는 곳으로 위례신도시 진입 관문으로 통한다. 이 때문에 위례신도시에서 가장 먼저 상권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례중앙역(위례신사역)의 경우 2021년쯤 개통될 예정이어서 상권을 형성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우남역은 이미 개통된 8호선·분당선 복정역과 한 정거장 차이로 복정역 상권과도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우남역 개통 시점과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 입주 시기가 비슷해 향후 유동 인구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에 수정구청, 국방 문화센터, 바이오산업단지, 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인 데다 문정 법조타운과 미래형업무단지로 개발되는 문정지구가 가까워 배후수요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지상 1층은 3면 개방형으로 설계하고, 2층은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F&B(음식·음료) 위주의 MD를 구성해 집객 유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3층은 각종 병원이나 학원 입점에 유리한 공간으로 설계된다. 계약자들의 초기 비용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중도금 40%는 전액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계약금 10%를 납부한 뒤 입주 시점에 맞춰 잔금을 지불하면 된다.



  분양 문의 02-408-6767



  한진 기자 jinnylamp@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